본문 바로가기
VI. 국제사회학/4. 한국 (South Korea)

[제주도] 제주도 관광 BEST 30곳 추천 장소

by hlee100 2022. 1. 20.
반응형

[제주도] 제주도 관광 BEST 30곳 추천 장소

 

[제주도] 제주도 관광 BEST 30곳 추천 장소

 

 

1. 제주도 관광 30곳 추천!

 

 

1. 거문오름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569-36

제주도의 오름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 되었는데, 화산지형과 용암동굴은 지질학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트레킹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당일예약은 불가합니다.

 

 

2. 렛츠런파크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144

경마장으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제주마 경주가 열립니다.

말 테마 파크로서 조랑말 승마체험, 무료 파크골프장, 미니 조랑말 박물관,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경마를 즐기지 않는 관광객도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3. 만장굴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화산 용암의 침하 운동으로 생성된 세계 최고 규모의 용암 동굴입니다. 궁전에 들어온 듯한 내부의 경관은 웅장함이 느껴지는데, 제주도를 닮은 정교한 돌거북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4. 비자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약 45만m2 규모에 500~800년생 비자나무 2,80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단순림으로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로 천연기념물입니다.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빽빽하게 우거진 숲길을 걷다 보면 마음속까지 절로 시원해집니다.

 

 

5. 사려니숲길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

사려니숲길은 제주시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입니다.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입니다. 숲의 모습이 훼손되지 않아 트래킹을 좋아하는 여행자들이 즐겨 찾습니다.

 

 

6. 산굼부리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38

제주도의 여느 기생화산과 달리 밑에서 폭발하여 폭발물이 쌓이지 않고 뻥 뚫린 분화구로 형성된 폭렬공 기생화산입니다. 세계적으로도 희귀합니다. 난대와 온대성 식물이 함께 있는 거대한 자연식물원입니다.

 

 

7. 새별오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

왕따나무로 유명한 새별오름은 제주 서부 오름 들 중 으뜸가는 대표적인 오름입니다. 경사가 약간 있으나 높이는 해발 519.3m(정상까지 소요시간은 30분 내외)로 그리 높지 않습니다. 매년 3월 경 제주도를 대표하는 축제인 들불축제가 열립니다.

 

 

8. 섭지코지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62-3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봄에는 노란 유채꽃과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한 해안절경이 장관이고, 가을에는 잔디에 돋아난 들꽃들과 은빛 물결의 억새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제주도] 제주도 관광 BEST 30곳 추천 장소

 

 

9. 성산일출봉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6

바다 한가운데서 화산이 수중 폭발해 생겨난 화구입니다. 보존가치가 높아 천연기념물로 지정. 2007년 UNESCO 세계자연유산에 등재, 2010년에는 UNESCO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되었습니다.

 

 

 

10. 쇠소깍

서귀포시 쇠소깍로 104

제주 올레 6코스의 시작 지점으로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비밀스러운 계곡입니다. 양벽에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둘러서 있고, 그 위로 숲이 우거져 신비한 계곡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11. 아침미소목장

제주시 첨단동길 160-20

제주시 중산간에 위치한 목장으로, 유기농 우유로 만든 유제품을 만나 볼 수 있고, 너른 초지에서는 사진 찍기가 좋습니다. 동물과 교감하고, 체험도 할 수 있다. 체험은 유료이며, 예약을 해야 합니다.

 

 

12. 애월한담해안산책로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2461-1

총 길이 1.2km의 해안 산책로이며, 바로 옆에 파도가 참방거리는 해안 길을 따라 걸을 수 있습니다.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이어지는 산책길은 일몰 감상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13. 에코랜드 테마파크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1982

기차를 타고 약 4.5km 거리의 곶자왈 원시림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입니다. 봄과 여름에는 푸른 녹음과 따뜻한 햇살을, 가을에는 알록달록 피어난 코스모스와 억새 물결을, 그리고 겨울에는 새하얀 설경을 볼수 있습니다.

 

 

14. 오설록티뮤지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국내외 차 관련 물품과 박물관이며, 푸른 녹차밭이 펼쳐져 있는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티 하우스에서는 티 마스터가 직접 볶은 따뜻한 차와 오설록 녹차로 만든 음료 아이스크림, 롤케이크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15. 용머리해안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216번길 24-30

바다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 해서 용머리해안으로 불립니다. 수천만년 동안 층층이 쌓인 사암층 암벽이 파도에 깍여 기묘한 절벽을 이루고 있습니다. 한바퀴 돌아보는데 30분 정도가 소요되는데, 만조와 기상악화로 출입통제가 될 수 있으니, 관람당일 미리 확인(064-794-2940)이 필요합니다.

 

 

16. 우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 112-7(우도도항선선착장)

소가 누워 있는 모습과 닮아 있다는 우도. 푸른 제주바다와 아늑한 풀밭, 하얀 백사장 풍경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특히 별빛이 쏟아져 내리는 우도의 밤 풍경은 낮에는 볼 수 없는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제주도] 제주도 관광 BEST 30곳 추천 장소

 

 

17. 월정리해변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

달이 머문다’는 뜻의 이름을 가진 서정적인 풍경의 해변. 서핑, 스노클링, 카약 등 다양한 수상 레포츠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한 바다 내음을 맡으며 쉴 수 있는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18. 정방폭포

서귀포시 칠십리로214번길 35

풍광이 뛰어난 제주의 3대 폭포 중 하나로, 폭포수가 바다로 떨어지는 동양 유일의 해안폭포. 자연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단정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전통 수묵화를 감상하는 느낌을 줍니다.

 

 

19. 제주아쿠아플라넷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아시아 최대 규모(연면적 2만5600m2, 1만800톤)를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으로 이는 63 씨월드의 약 11배에 달하는 규모로, 단일 수조로는 세계 최대급입니다.

500여종 4만8000마리의 전시생물 또한 세계 top10안에 듭니다.

 

 

20.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제주시 명림로 584

청정한 공기와 숲이 주는 힐링감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즐겨찾는 제주시 명소입니다. 안개가 끼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찾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산책로는 경사가 낮고 완만해서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도 이용하기 편리하죠.

 

 

21. 주상절리대(중문대포해안)

서귀포시 중문동 2763

대한민국 최대 규모이자 천연기념물인 이곳의 주상절리는 용암이 화구로부터 흘러나와 급격히 식으면서 발생한 수축 작용의 결과물입니다. 계단을 쌓은 듯 겹겹이 병풍처럼 서 있는 돌기둥이 자연의 신비를 보여줍니다.

 

 

22. 천제연폭포

서귀포시 천제연로 132

칠선녀가 목욕을 하다 간다는 전설이 있는 폭포. 천제연폭포는 3개의 폭포로 나누어지는데, 칠선녀다리로 불리는 선임교와 난대림으로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23. 천지연폭포

서귀포시 남성중로 2-9

천지연은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폭포의 길이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입니다. 오후 10시까지 야간개장을 하는데, 밤에 보는 폭포의 모습도 장관입니다.

 

 

24. 카멜리아힐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사계절마다 다양한 풍경이 있는, 제주의 자연을 담은 동백 수목원으로, 80개국의 동백나무 500여 종 6,000여 그루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들이 예쁜 풍경을 이루고 있어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 제주도 관광 BEST 30곳 추천 장소

 

 

25. 한라산국립공원

제주시 조천읍 516로 1865(성판악)

높이 1,950미터로 남한에서 가장 높습니다. 화산활동으로 생성된 산으로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등반코스는 총 5개 코스로, 정상까지는 성판악과 관음사 코스로만 등반이 가능합니다.

 

 

26. 한림공원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협재굴과 쌍용굴, 제주 전통 초가를 구경할 수 있는 곳.

사파리 조류공원에서는 원앙과 공작새, 앵무새, 꿩 등을 수석관에서는 제주도 특유의 수석을 볼 수 있습니다. 연꽃 과 수련 등이 가득한 연못 정원과 아열대 식물원도 있습니다.

 

 

27. 함덕해수욕장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

키 큰 야자수들, 하얀 모래와 대조를 이루는 에메랄드빛 바다로 유명합니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서 가족단위 피서지로도 좋으며, 바로 옆에 자리한 서우봉에 오르면 함덕해수욕장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호사를 누릴 수 있습니다.

 

 

28. 협재해수욕장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제주 서쪽 해수욕장 중 1, 2위에 꼽히는 해수욕장. 어린왕자 동화 속 보아 뱀 형태의 비양도와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얀 백사장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경사가 완만해 수심이 낮아 어린아이와 해수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29. 황우지해안

서귀포시 서홍동 795-2

서귀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외돌개에서 도보로 5분이면 닿는 거리에 있습니다.암석 아래쪽으로 바닷물이 순환되면서 맑은 물이 유지되어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스노클링 하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많은 사람이 찾습니다.

 

 

 

30. 휴애리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다양하고 예쁜 포토존들이 구성되어 있고, 매시간 정각에 공연하는 인기 절정 흑돼지야 놀자 공연, 계절별 축제 외에도 승마체험, 동물교감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커플이나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추천하는 관광지입니다.

 

 

[제주도] 제주도 관광 BEST 30곳 추천 장소

 

 

 

 

 

 

2. 제주도 여행 코스 추천

먼저 제주도 지금 지도를 준비하세요!

 

[제주도] 제주도 관광 BEST 30곳 추천 장소

 

 

 

여행전 꼭 가보고 싶은 곳만을 콕! 찍어 그곳을 다녀도 되지만, 여행지를 지역별로 정리 하지 않는다면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는 아마 아스팔트 도로에서 보내는 일이 많아 질겁니다. 제주도 지도를 쉽게 동서남북으로 나눠 그곳에서 유명한 관광지나 명소들은 어디가 있는지 살펴 봅니다.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를 함께 떠날 여행구성원(가족, 친구, 연인, 모임 등등)에 맞는 여행지를 찾아 냅니다. 여행지는 일자별 3곳~4곳이 적당 한데, 첫날과 마지막날은 비행기 시간에 따라 더 적게 선택 하면 됩니다.

 

1. 제주시 지역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이 지역 내에 있는 여행지들은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를 시작하는 첫날에 넣으면 좋습니다. 첫날인 만큼 제주도의 자연을 맘껏 느낄 수 있는 곳을 먼저 선택하되, 아이들이나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라면 에코랜드나 선녀와나무꾼 같이 이색적인 관광지도 좋습니다.

 

 

2. 서귀포 동쪽지역

둘째날의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를 동쪽 지역으로 할 경우엔 성산을 중심으로 근처 여행지를 둘러 보면 됩니다. 만약 우도를 여행할 경우엔 최소 4시간 이상은 시간 계획을 잡아야 여행에 차질이 없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 갈만한 여행코스는 제주민속촌과 비자림이 좋습니다.

 

 

3. 서귀포시 지역

첫날 제주시 지역과 둘째날 동쪽 지역을 여행할 경우엔 당연히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에서 3일차는 서귀포 남쪽이 될겁니다. 이지역은 다른곳에 비해 관광지가 많지 않지만 꼭 가봐야할 곳들이 있으니, 언제나 인기좋은 쇠소깍 그리고 가족여행객들이 편안히 산책하듯 다녀 올 수 있는 천지연폭포도 좋습니다.

 

[제주도] 제주도 관광 BEST 30곳 추천 장소

 

 

4. 서귀포 서쪽지역

자연명소와 유명한 관광지들이 이 지역에 많이 있어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를 계획할때 2일차 지역으로 선택해도 좋습니다.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에서 부터 우리나라 최남단 마라도 그리고 화산섬 제주도 다운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명소들도 여럿 있으며,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면 좋을 만한 명소도 많습니다

 

 

5.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이 지역은 특화된 관광지역인 만큼 특급호텔들 모여 있으며, 주변엔 실내 관광지들이 많아 만약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에서 많은 비가 내리는 날이 있다면 중문에서만 하루를 보내도 될 만큼 다양한 실내 관광지들이 모여 있습니다. 특급 호텔에서 머물 경우 실내 부대시설(수영장 등)이 잘되어 있기에, 서쪽이나 동쪽으로 여행을 멀리 가지않고 중문에 있는 관광지 1~2곳을 여행후 숙소에서 여유를 즐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바다낚시 체험과 함께 멋진 요트 여행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는데, 요트를 타면 주상절리를 바다 위에서 감상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