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4. 꿈해몽 (Interpretation of a Dream)

[꿈해몽] 호랑이 나오는 꿈, 호랑이 보는 꿈, 백호가 나오는 꿈 총정리

by hlee100 2021. 12. 3.
반응형

[꿈해몽] 호랑이 나오는 꿈, 호랑이 보는 꿈, 백호가 나오는 꿈 총정리

 

[꿈해몽] 호랑이 나오는 꿈, 호랑이 보는 꿈, 백호가 나오는 꿈 총정리

 

1. 갯지렁이와 뱀과 호랑이가 있는 꿈

자신의 일에 좋은 성과를 거두어 널리 명성을 떨치게 될 꿈이에요. 꿈에서 갯지렁이는 하고자 하는 일이 성사되어 많은 이득이 생기는 것을 상징하고 뱀은 재운이 상승하는 것을 뜻하며 호랑이는 승리나 성공을 의미해요.따라서 이 꿈은 오랫동안 바라던 소원을 성취하거나 맡은 일에서 눈부신 결실을 맺어 많은 사람에게 인정받는 것을 나타내지요. 즉 모든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무난히 목표를 달성하거나 자신의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루어 명예를 얻게 될 꿈이랍니다.

 

2. 문 밖에 호랑이를 보는 꿈

자신보다 실력이 뛰어난 사람을 만나게 될 꿈이에요. 문 밖에 호랑이를 보는 꿈은 머지않아 훌륭한 스승이나 귀인을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즉 하는 이에 큰 힘이 되어 줄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현재 어떤 일로 인해서 고민하고 있다면 그 고민을 한번에 해결 해 줄 지혜로운 사람을 만나게 될 꿈이지요.

 

 

3. 방문 앞에 호랑이가 앉아 있는 꿈

은인을 만나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꿈이에요. 방문 앞에 호랑이가 앉아 있는 꿈은 조만간 큰 인재를 만나게 되어 도움을 받게 되는 것을 뜻하지요. 즉 존경할 만한 사람 혹은 영향력 있는 사람과 어떤일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게 되거나 자신이 그토록 기다려온 일이 잘 풀리게 될 꿈이랍니다.

 

 

4. 방안에 호랑이가 있는데 다시보니 고양이인 꿈

일이 뜻대로 진행되지 않아 고생하게 될 꿈이에요. 방안에 호랑이가 있는데 다시 보니 고양이인 꿈은 스스로의 생각에 위대하고 존경스러워 했던 것들이 실제는 가치 없는 것이란 것을 알게 되는 것을 말해주어요. 즉 멋지다고 생각하고 추진했던 일이 별볼일 없는 결과로 나타나게 되거나 장애가 발생하게 되어 난처한 입장에 놓이게 될 꿈이랍니다.

 

 

5. 백호가 집으로 뛰어드는 꿈

태몽으로 임신한 사람은 장차 훌륭한 업적을 이루어 낼 옥동자를 낳게 될 꿈이에요. 백호가 집으로 뛰어든 꿈은 기세 등등한 호랑이처럼 무엇이든 진취적으로 이루어갈 멋진 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해요. 이 아이는 장성한다면 훌륭한 사업가나 정치가로 집안의 명예를 한층 더 드높일 것이니 교육에 힘써 훌륭하게 키우도록 하세요.

 

[꿈해몽] 호랑이 나오는 꿈, 호랑이 보는 꿈, 백호가 나오는 꿈 총정리

 

6. 백호에 관한 꿈

뜻밖의 재물이 생기거나 하는 일마다 행운이 따르게 되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될 꿈이에요. 꿈에서 백호에 관한 것은 자신의 신분이나 지위가 향상되고 추진하는 일마다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는 것을 뜻하지요. 즉 어떠한 모임이나 자신이 행하는 일에서 만족할만한 이득을 얻게 되거나 소망하는 일이 성사되어 기쁨을 얻을 수 있는 꿈이랍니다.

 

 

7. 사자나 호랑이가 방안으로 들어오는 꿈

자신보다 실력이 월등한 사람을 만나게 되어 신분 상승하게 될 꿈이에요. 사자나 호랑이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훌륭한 실력과 뜻을 가진 사람을 만나 일을 성공적으로 도모하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즉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되어 명예와 신분이 높아지게 되거나 평소 바라던 소망을 이루게 될 꿈이랍니다.

 

8. 사자나 호랑이를 죽인 꿈

장애물을 제거함으로써 하고자 하는 일이 성사될 꿈이에요. 사자나 호랑이를 죽인 꿈은 자신의 앞에 놓은 방해요소가 사라지고 목표가 달성되는 것을 의미해요. 즉 풀리지 않아 고심하던 문제가 해결되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거나 사사건건 꼬투리를 잡으며 시비 걸던 방해자가 사라져 마음이 안정될 꿈이지요.

 

 

9. 사자와 호랑이가 쫓아오는 꿈

하는 일에서 뜻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해 고생을 하게 될 꿈이니 주의하세요. 꿈에서 사자와 호랑이가 쫓아오는 것은 사람들과 관련하여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되거나 일이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고심하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즉 자신의 사소한 행동이 구설수에 올라 남들의 비방을 사게 되거나 일에서 뜻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해 고통을 받게 될 꿈이랍니다.

 

 

10. 새끼 호랑이를 본 꿈

자신의 분야에서 점차 뛰어난 두각을 보이게 될 꿈이에요. 꿈에서 호랑이는 승리와 성공을 상징하는데 새끼 호랑이를 보는 꿈은 자심이 노력을 기울이는 일이 차츰 좋은 성과를 거두어 명예와 권력을 거머쥐게 될 것을 의미해요. 즉 현재는 미흡하지만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다면 기대 이상의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으니 현재 하는 일에 더욱 분발하라는 예지의 꿈이랍니다.

 

[꿈해몽] 호랑이 나오는 꿈, 호랑이 보는 꿈, 백호가 나오는 꿈 총정리

 

 

11. 숲 속에서 호랑이를 만나는 꿈

자신보다 실력이 월등한 사람을 만나게 될 꿈이에요. 숲 속에서 호랑이를 만나는 꿈은 능력이 뛰어난 지도자를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즉 존경할 만한 사람이나 영향력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어 어떤 일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게 되거나 그 동안 추진해오던 일이 좋은 기회를 만나게 되어 성사되거나 명예를 얻게 될 꿈이지요.

 

 

12. 죽은 조상이 호랑이와 함께 나타난 꿈

자신 앞에 온갖 어려움이 내제되어 있으니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꿈이에요. 꿈에서 죽은 조상이 호랑이와 함게 나타난 것은 각종 우환이 닥치고 손재에 부딪쳐 고생하게 될 것을 의미해요. 즉 신변에 각종 위험한 일이 생겨 마음이 편치 않겠으니 평소보다 각별히 주의하고 조심해서 행동해야 할 꿈이랍니다.

 

 

13. 쥐가 고양이나 호랑이로 변하는 꿈

자신의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 받아 신분상승을 하게 될 꿈이에요. 꿈에서 쥐가 고양이나 호랑이로 변한 것은 꾸준한 자기계발의 결과 그에 합당한 만족스러운 대가를 받게 될 것을 의미해요. 즉 직장인의 경우라면 하급관리에서 차츰 진급하여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되고 사업가라면 중소기업으로 시작해 대기업으로 점차 성장을 하게 될 꿈이랍니다.

 

 

14. 짐승을 잡아먹는 호랑이의 꿈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이루어 높은 직위에 오르게 되는 꿈이에요. 꿈에서 짐승을 잡아먹는 호랑이를 보는 것은 주변의 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원하는 바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해요. 즉 시험에 당당히 합격하여 사람들의 축하를 받거나 좋은 회사에 취직해 자신의 실력을 한껏 선보이게 될 꿈이랍니다.

 

 

15. 집에 호랑이가 앉아 있는 꿈

집안의 여성이나 가까운 사람이 임신을 하여 정치가나 사업가로 성장하라 아이를 낳게 될 꿈이에요. 꿈에서 집에 호랑이가 앉아 있는 것은 장차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될 영리한 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해요. 즉 자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최고로 거듭나 사람들을 거느리며 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아이로 성장할 꿈이랍니다.

 

[꿈해몽] 호랑이 나오는 꿈, 호랑이 보는 꿈, 백호가 나오는 꿈 총정리

 

16. 쫓아오던 호랑이의 모습이 갑자기 사람으로 변하는 꿈

명예가 손상되거나 손해를 보게 될 꿈이에요. 쫓아오던 호랑이의 모습이 갑자기 사람으로 변하는 꿈은 일이 실패하거나 자신의 위치가 위태로워자는 것을 의미해요. 즉 현재 추진중인 일에 차질이 생길 우려가 있거나 몸과 마음이 아파 고통을 겪게 될 꿈이랍니다.

 

 

17. 호랑이 새끼 두 마리를 안는 꿈

꿈에 호랑이 새끼는 아들이 태어날 것을 나타내는 태몽이에요. 튿히 호랑이 새끼 두 마리를 안았다면 이는 연년생을 뜻하는것으로 한 살 터울을 둔 아들을 낳게 될 것을 뜻하지요. 또하나 이 아이는 자라서 높은 관직에 올라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는 훌륭한 인물이 될 거랍니다. 이로 인해 자식덕을 보게되고 풍요로운 생활까지 누릴것이니 아이에게 많은 정성과 사랑을 쏟도록 하세요.

 

 

18. 호랑이 새끼를 얻는 꿈

태몽으로 결혼한 사람이라면 임신을 하여 귀한 옥동자를 낳게 될 꿈이에요. 꿈에서 호랑이 새끼를 얻는것은 장차 권력을 거머쥐고 많은 재물을 모을 아이를 낳게 될 것을 의미해요. 혹은 횡재수가 있어 뜻밖의 기회에 많은 재물을 얻게 되고 현재 하는 일에서 수입이 늘어나 풍요로운 삶을 누리게 될 꿈이랍니다.

 

 

19. 호랑이 세 마리가 방으로 들어오는 꿈

똘똘한 삼형제를 낳게 될 태몽이에요. 호랑이 세 마리가 방에 들어오는 꿈은 장차 이 나라를 짊어지고 나갈 훌륭한 인물이 될 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해요. 이 아이들은 한 시대를 풍미하는 권세가로 자라나 당대에 유명한 장군이나 명인이 될 것이니 교육에 힘 쓰고 재능을 살려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 주는 것이 중요하지요.

 

 

20. 호랑이 형상이 또렷하게 보이는 꿈

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그에 따른 많은 부를 누리게 될 꿈이에요. 꿈에서 호라이 형상이 또렷하게 보이는것은 좋은 기회를 맞아 복이 트이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많은 재물까지 생겨나게 될 것을 의미해요. 즉 입신출세하게 되고 여기저기서 좋은 소식이 들려오니 입가에 웃음이 사라지지 않을 꿈이랍니다.

 

[꿈해몽] 호랑이 나오는 꿈, 호랑이 보는 꿈, 백호가 나오는 꿈 총정리

 

21. 호랑이가 개처럼 다라다니는 꿈

추진하는 일의 협조자를 얻게 될 꿈이에요. 호랑이가 개처럼 다라다니는 꿈은 자신의 일을 도와줄 사람을 만나게 되어 그 일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의미해요. 즉 자신보다 실력이 월등한 사람을 만나게 되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거나 그 동안 자신이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알게 되어 생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꿈이랍니다.

 

 

22. 호랑이가 달려드는 꿈

사람들과 마찰이 생기게 될 꿈이니 주의하세요. 꿈에서 호랑이가 달려드는 것은 사람들과 갈등이 생기거나 시끄러운 일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즉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일로 오해나 다툼이 발생해 주변이 어수선하고 마음이 상하게 될 꿈이랍니다.

 

 

23. 호랑이가 몸에 감긴 뱀을 떼어 버리는 꿈

귀인의 도움으로 일의 원만한 성취가 이루어질 꿈이에요. 호랑이가 몸에 감긴 뱀을 떼어버리는 꿈은 지위가 높거나 능력이 뛰어난 사람과 함께 일을 도모하여 좋은 성과를 올리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결정적인 순간에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니 힘겨운 일이 있다면 주저말고 주변에 손을 내밀어 도움을 요청하도록 하세요,자신을 돕는 사람으로 인해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거랍니다.

 

 

24. 호랑이가 무서워 도망치려는데 발이 떨어지지 않는 꿈

자신보다 강한 사람에게 압박을 가해져 마음고생을 하게 될 꿈이에요. 꿈에서 호랑이가 무서워 도망치려는데 발이 떨어지지 않는 것은 가까운 미래에 권력자로 인해 심적인 고통을 당하게 될 것을 의미해요,또한 혼자 감당하기 힘든 일에 직면하여 고난이 있을 것이니 주의 사람들과 협조하여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할 꿈이랍니다.

 

 

25. 호랑이가 사람을 죽인 꿈

원하는 바를 이루게 될 꿈이에요. 호랑이가 사람을 죽이는 것은 조만간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평소에 바라던 바를 이루게 될 것을 나타내지요. 즉 다른 사람들에 비해 뒤쳐진다는 생각에 도정해 보지도 못했던 일에서 두각을 나타내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게 될 꿈이지요. 특히 직장을 구하는 중이라면 자신의 능력을 맘껏 발휘하여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바라던 회사에 입사하게 될 거에요.

 

[꿈해몽] 호랑이 나오는 꿈, 호랑이 보는 꿈, 백호가 나오는 꿈 총정리

 

26. 호랑이가 으르렁거리는 꿈

집안에 사고나 우환이 생기게 될 꿈이에요. 호랑이가 으르렁 거리는 꿈은 집안이나 직장에서 다툼이 생기게 되거나 실수로 인해 손실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해요. 즉 집안에 뜻밖의 걱정거리가 생기게 되거나 심상치 않은 사고나 궂은 일이 일어나게 되어 고통받게 될 꿈이랍니다.

 

 

27. 호랑이가 집안으로 들어와 공포에 떠는 꿈

사소한 행동으로도 구설수에 오르고 남들의 비방을 받게 될 꿈이에요. 꿈에서 호랑이가 집 안으로 들어와 공포에 떠는것은 매사 자신감이 없어 위축이 되고 하는 일 또한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해요.이렇듯 많은 장애와 문제 발생으로 인해 피해가 극심하겠으니 당분간은 일에 대한 전진 보다는 앞으로의 도약을 위해 한 발 물러서는 여유를 갖도록 하세요.

 

 

28. 호랑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

호랑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은 매유 밝고 낙천적인 아이가 태어날 태몽이에요. 이 아이는 사소한 일에 얽매이지 않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많은 사람에게 인기를 얻겠어요. 시련이 닥치더라도 절망하지 않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자신을 더욱 발전시키니 무슨 일을 하든지 성공하여 이름을 떨치게 될 거에요. 그러니 아이가 항상 활발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생활할 수 있도록 보살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