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4. 꿈해몽 (Interpretation of a Dream)

[꿈해몽] 정치인 나오는 꿈, 정치인 대화하는 꿈, 정치인 회식하는 꿈 총정리

by hlee100 2021. 11. 24.
반응형

[꿈해몽] 정치인 나오는 꿈, 정치인 대화하는 꿈, 정치인 회식하는 꿈 총정리

[꿈해몽] 정치인 나오는 꿈, 정치인 대화하는 꿈, 정치인 회식하는 꿈 총정리

 

 

1. 정치인을 만나는 꿈

꿈속에서 정치인을 만나 반가운 생각이나 밝은 인상이 남는 경우는 길몽입니다. 사교운이 올라가고 대인운과 연애운도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꿈속에서 정치인과 이야기했다면 그 말은 꿈에서 당신에게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노력한 결과물이 보상을 받거나 승진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져도 괜찮습니다. 한편, 꿈속에서 정치인을 만나 기분이 나빠지거나 불안을 느낀 경우는 경고몽입니다. 당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첫 걸음을 내디딜 수 없음을 가르쳐 줍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절차는 잘 모르겠고, 그 각오도 안된 것 같습니다.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가 있다면 목표를 달성한 뒤의 자신을 상상해 보세요. 그리고 구체적인 절차를 적어내고 차근차근 전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정치인과 대화하는 꿈

정치인과 대화하는 꿈은 세상 돌아가는 것을 파악하고 싶은 마음을 암시합니다. 그 때문에, 우선 널리 세상을 알고 이해하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성실하고 정의감이 강한 타입의 사람이 꾸기 쉬운 꿈입니다. 주위 사람들이 곤란해하면 내버려둘 수 없는 사람으로, 스스로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강한 생각이 있습니다. 지금은 힘들어도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서 사회적인 지위가 있는 입장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정치인과 회식하는 꿈

정치인들과 회식을 하는 꿈은 사회적 지위나 권력에 대한 동경을 상징합니다. 식사를 하는 꿈은, 당신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욕구가 반영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식에 대한 식욕은 신체에 영양을 섭취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치인들과의 회식은 사회적 지위나 권력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싶다는 뜻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회식을 하고 있다면, 권좌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당신의 노력을 인정받을 날이 가까운 것을 반영합니다. 반대로 말이 맞지 않아 싫은 인상을 받는 꿈이라면 운기의 쇠퇴를 암시입니다. 당신의 시도는 잘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주위 사람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고 노력을 계속해 나갑시다. 분명 당신의 노력을 인정하고 끌어올려 주는 사람이 나타날 겁니다.

 

 

4. 정치인과 사이좋게 지내려는 꿈

정치인과 잘 지내는 꿈은 사실 의사소통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는 반증입니다. 당신은 상사나 권위가 있는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서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상사나 권위 있는 사람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친밀해지고 싶지만 그게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는 무리하지 말고, 정중하고 진지한 태도로 대해보세요. 꿈속에서 정치인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었던 것처럼 당신의 생각이 통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5. 자신이 국무총리가 되는 꿈

국무총리의 꿈은 사회적 지위나 명예에 대한 동경을 상징합니다. 자신이 국무총리이 되는 꿈은 야망과 야심의 고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최고가 되겠다는 권력지향이 보여주는 꿈입니다. 운기가 강한 시기이므로 적극적으로 일이나 취미 분야에 임하면 좋은 결과를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노골적인 권력 지향은 고립을 낳습니다. 독선이 되지 않도록, 주위 사람에게의 배려를 잊지 않고 행동합시다.

 

[꿈해몽] 정치인 나오는 꿈, 정치인 대화하는 꿈, 정치인 회식하는 꿈 총정리

 

6. 내가 정치인이 되는 꿈

자신이 정치가가 되는 꿈은 지위나 명예, 권력·돈 등에 대한 집착을 상징입니다. 그것들에 대한 강한 집착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그렇게 생각한 건 아니지만 몰래 지위나 명예, 돈에 대한 집착심이 생긴 것 같아요. 그리고 정치가나 상사, 경영자 등 사회적 지위가 있는 사람에 대한 강한 동경도 가지고 있습니다. 강한 마음을 가지고 노력하고 정진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해도 상대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성공자가 되길 추천합니다.

 

 

7. 아는 사람이 정치인이 되는 꿈

당신의 지인이 정치가가 되는 꿈은 실력이 따라주지 않는다는 것이나 질투심을 암시합니다. 또는 그 지인이 유능하고 권력이나 돈이 풍부한 것에 대한 질투심이 강해졌을 수 있습니다.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는 사람과의 관계는 당신에게 도움이 되고 있을까요? 이번 기회에 자신의 마음을 마주하고 지인과의 관계를 재검토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8. 당신의 가까운 윗사람이 정치인이 되는 꿈

가까운 사람이 정치인이 되는 꿈은 당신의 압박감을 암시합니다. 당신이 그 인물에 대해 평소의 위엄 있는 태도를 접하고 위압감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의 스스로는 아무래도 감당할 수 없다는 생각에서 강한 압박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고 싶은 말도 못하는 상황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만큼 심각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참지말고 좋은 타이밍을 봐서 마음을 열고 말을 걸어보세요. 이것저것 걱정하는 것보다, 실행해 보면 의외로 잘 될지도 몰라요.

 

 

9. 연인이 정치인이 되는 꿈

연인이 정치인이 되는 꿈은 당신에게서 심리적으로 멀어질 것임을 암시입니다. 현실에서 연인이나 친구 등 친한 사람이 정치가가 되는 것은 경사스러운 일이죠. 하지만 꿈의 세계에 있어서는 불안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연인과의 사이에 사나운 바람이 불 것 같습니다.

 

 

10. 유능한 정치인, 그렇지 않은 정치인의 꿈

유능한 정치인의 꿈은 운기 업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실제로 당신의 일이 높이 평가되거나 인정받을 기회가 올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별로 유능하지 못한 정치인의 꿈이라면 운기 침체를 암시하는 경고몽입니다. 지금의 계획이나 소원은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계획의 재검토나 제3자에게 상담을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꿈해몽] 정치인 나오는 꿈, 정치인 대화하는 꿈, 정치인 회식하는 꿈 총정리

 

11. 정치인을 돕는 꿈

정치인을 돕는 꿈은 사교운이 올라가는 길몽이에요. 선거 등의 기회에 정치가를 도와주다 보면 지위나 명예가 있는 사람과의 인연을 쌓을 수 있지요. 사교운이 올라 교우관계도 넓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당신 자신의 영향력도 커지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노력을 게을리 하면 흐지부지 될 수도 있습니다. 지위나 권력 있는 사람으로 올려준 것에 감사하며 노력을 다합시다.

 

 

12. 정치인의 도움을 받는 꿈

정치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꿈은 주로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첫 번째는 결단력이나 판단력이 둔해진 것입니다. 당신 혼자서는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게 되어 있을 가능성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해 봅시다. 두 번째는 성가신 문제에 휘말려 도움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고 정신적으로 쫓기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쨌든 자기 혼자서 판단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는 것입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구해서 지금 상황에서 벗어나세요.

 

 

13. 정치인과 싸우는 꿈

정치인과 싸우는 꿈은 역몽의 의미를 가집니다. 정치인과 대화하다 보니 논쟁이 뜨거워지는 꿈은 새로운 일을 시작할 타이밍을 가리키는 길몽입니다. 당신의 의욕이 높아지고 있어요. 지금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 잘 될 가능성이 높다고 가르치고 있어요.

 

 

14. 정치인에게 무시당하는 꿈

정치가들에게 무시당하는 꿈은 당신이 고립감을 느끼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의사소통 부족을 경고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자신에게는 지위도 권력도 없기 때문에 무력하다고 생각하고 고독감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원인은 자신을 표현하는 데 서툴러서 의사소통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해 봅시다. 노력을 계속하면 지위나 명예, 돈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히게 되겠죠. 당신만의 매력도 끌어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5. 정치인을 치켜세우는 꿈

정치인을 치켜세우는 꿈은 당신의 속셈을 암시하는 경고몽입니다. 권력이나 자금력이 있는 타인을 이용하려고 계획하고 있을 것입니다. 정치인에게 아첨하거나 함부로 추켜세우는 행위는 곁에서 봐서 별로 좋은 게 아닙니다. 언제까지나 권력이나 자금력이 있는 사람을 믿고 있으면, 주위로부터 정나미가 떨어질 것 같습니다. 경멸받는 결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얄미운 속셈은 버리고 스스로의 힘으로 승부합시다.

 

[꿈해몽] 정치인 나오는 꿈, 정치인 대화하는 꿈, 정치인 회식하는 꿈 총정리

 

16. 정치인과 연인관계가 되는 꿈

정치인과 연인의 꿈은 인간관계의 고민을 암시합니다. 당신은 가까운 상사나 권위 있는 사람과 더 친해지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그 인물과 대하면 마음이 위축되어서 말을 잘 못하는 거죠. 아무리 해도 부자연스러운 대화가 되어 버려서, 좀처럼 친밀감을 가질 수 없습니다. 이 꿈은 꿈속에서 정치인과 연인관계가 될 수 있었던 것처럼 권력자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리기를 추천합니다.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지만, 너무 위축되어도 잘 되지 않습니다.

 

 

17. 정치인이 화내는 꿈

정치인이 누군가에 대해 화를 내는 꿈은 사회적 입장이나 권리자에 대한 중압을 암시합니다. 당신에 대해 권리를 가진 사람에게 억압된 감정을 품고 있는 것 같아요. 그것은 아버지나 상사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업무상의 과제나 할당량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억압된 감정이나 압박감이 큰 스트레스가 되고 있는 거죠. 이 꿈을 꾸면 휴식을 취하는 등 스트레스 발산을 합시다.

 

 

18. 정치인한테 혼날 꿈

정치가에게 혼나는 꿈은 응석부리고 싶은 기분이나 꺼림칙함을 상징입니다. 당신이 좀 더 상대해 주었으면 하는 응석부리는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뭔가 비밀로 하고 싶은 것이 있어, 꺼림칙한 기분을 안고 있습니다. 당신의 너무 상냥한 성격이 어리광의 감정을 만들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응석이나 승인 욕구가 너무 강하면, 진정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19. 정치인에게 설교당하는 꿈

정치가에게 설교를 받는 꿈은 당신에게 주는 경고의 상징입니다. 바로 그 길로 인도하기 위한 꿈의 가르침입니다. 그것은 꿈속의 정치가의 말로써 표현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꿈속의 정치인이 설교하던 내용은 당신을 위한 소중한 메시지입니다. 꿈의 내용을 기억하고 기록해 두면 좋겠어요.

 

 

20. 정치인 연설을 진지하게 듣는 꿈

정치인들의 연설을 진지하게 듣는 꿈은 당신의 무기력감을 상징입니다. 선거 때만 되면 선거 연설을 볼 수 있게 되지요. 정치인이 많은 청중 앞에서 자기주장을 하는 모습은 당당합니다. 그런 정치인들 앞에서 자기 자신의 무력함과 공허함을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자신에게는 정치인만큼의 권력이나 남을 끌어당길 힘이 없다고 통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연설하고 있는 정치인도 처음부터 훌륭한 연설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밑바닥을 경험해야 지금이 있죠. 어떤 것도 바로 사회적 입장이나 명예를 확립할 수는 없다는 것이죠. 이 꿈을 꾸었다면 먼저 눈앞에 있는 일부터 차근차근 대처합시다. 확실하게 한 걸음씩 나아가야 성공에 근접할 수 있습니다.

 

[꿈해몽] 정치인 나오는 꿈, 정치인 대화하는 꿈, 정치인 회식하는 꿈 총정리

 

21. 정치인 연설을 우울하게 느끼는 꿈

정치가의 연설을 우울하게 느끼는 꿈은 당신의 열등감이나 혐오감을 상징합니다. 사회적 권력을 가진 사람에 대해 반감이나 분노의 감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당신 주위의 가까운 상사나 동료, 권력을 가진 사람에 대한 생각입니다. 너무 그 생각이 강하면 가까운 사람과 대립해 버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22. 정치인이 뒤에 있거나 멀리 서 있는 꿈

정치인이 뒤에 있거나 멀리 서 있는 꿈은 당신이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당신은 자신이 사회와의 사이에 소외감을 느끼고 괴로워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집에 틀어박혀 있는 경우나 재택만으로 일을 하고 있는 사람도 꾸기 쉬운 꿈입니다. 자신은 사람이 그립지 않다고 생각해도 잠재의식 속에서는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는 경고이기도 합니다. 이 꿈을 꾸면 차근차근 사회와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듭시다.

 

 

23. 정치인이 버스를 타는 꿈

정치인이 버스를 타는 꿈은 일운이 따르는 길몽입니다. 정치인은 대부분의 경우 운전기사가 딸린 픽업 차량으로 이동하는 이미지이지만, 그래서 버스를 타는 상황은 아주 적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정치인이 버스에 타고 있다면, 생각지도 못한 반가운 소식입니다. 버스를 타면 목적지를 향해 제 시간에 데려다 주지요. 꿈속의 버스는 인간관계, 연애관계, 협조성, 도덕성 등을 나타냅니다. 정치인들이 버스를 타면 분명히 권력이나 사회적 입장을 향해 나가고 있음을 암시해주고 있어요. 이 꿈을 꾸면 일운이나 사교운이 올라 출세도 연애도 발전할 것 같네요.

 

 

24. 정치인이 죽는 꿈

정치인이 죽는 꿈은 압박감에서 해방된다는 길몽입니다. 꿈속의 죽음은 역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결코 불길함을 암시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지금까지 상사나 동료 등 가까이에 있고 권력 있는 사람들의 억압을 받지 않았습니까? 신경이 쓰이고 있던 상사나 동료가 전근을 가는 등 압박감에서 해방될 것 같습니다. 억압에서 해방되어 당신다운 평온한 나날이 올 것이라는 꿈의 메시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