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인문학 (Humanities)/8- 스토리텔링 (Story Telling)

[스타워즈 시리즈] 오비완캐노비 디즈니플러스 신작 출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5. 11.
반응형
오비완캐노비 디즈니+

[스타워즈 시리즈] 오비완캐노비 디즈니플러스 신작 출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는 다음 달 8일부터 오리지널 시리즈 '오비완 케노비'를 공개한다고 11일 전했다. '스타워즈' 시리즈 속 전설적인 캐릭터 오비완 케노비의 목숨을 건 여정을 다루는 작품이다. 

 

어둠과 절망이 팽배한 세상에서 잔혹한 제다이 사냥꾼에 맞서는 내용을 에피소드 여섯 편에 걸쳐 보여준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1·2·3편에서 케노비를 연기했던 이완 맥그리거가 돌아와 헤이든 크리스텐슨, 조엘 에저튼 등과 호흡을 맞춘다. 

 

메가폰은 '더 하이 코스트 오브 리빙(2010)' , 세계적인 극찬을 받은 ‘만달로리안’ 시즌 1 의 3화와 7화 등을 연출한 데보라 초우 감독이 잡았다. 

 

은둔의 삶을 살던 케노비가 어떤 이유로 세상에 다시 모습을 드러내는지 등을 흥미진진하게 그린다. 

 

디즈니+는 "'스타워즈' 시리즈만의 압도적 액션 스퀀스와 경이로운 세계관, 혁신적인 비주얼 등으로 풍성한 시각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오비완캐노비?

[스타워즈 시리즈] 오비완캐노비 디즈니플러스 신작 출시!

 

"너는 나를 죽일 수 있다, 하지만 너는 나를 절대 파괴 할 수 없다. 어두운 면에 저항하기 위해서는 힘이 필요하다. 약자만이 그것을 받아들인다."

"그것은 네가 아는 것보다 더 강력하다."

"그리고 그것에 저항하는 사람들은 당신이 될 수 있는 것보다 더 강력하다."

―오비완 케노비와 몰

 

스타워즈의 등장인물. 제다이 기사단의 일원으로 제다이 중에서도 주인공인 스카이워커 부자 다음으로 비중이 높은 인물로 사실상 제다이 측의 서브 주인공이다.

약간 히피스러운 스승 밑에서도 반듯하게 자라준 정석적인 제다이다. 지혜롭고 정의로우며 검술 실력도 매우 강한, 요다 이후로 제다이 역사상 유례없는 천재로 평가받는다.

 

이런 FM이지만 스승과 제자 운은 없는 편인데, 파다완 때는 콰이곤 진이라는 자유분방한 스승 때문에 뒷처리하느라 골머리를 앓다가 결국 스승이 죽어 버리고, 제다이가 된 후엔 스승님 유언을 받들어 거두어들인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반항해 속을 썩이더니 급기야는 타락하여 동료 제다이들을 마구 학살하고 다니는 지경에 이르게 된다.

 

외교, 전략, 전술에 능하고 사령관으로서도 유능하며 젊은 나이에 제다이 카운슬 멤버가 되고 신뢰를 받을 정도로 우수하고 다재다능한 제다이다. 전투능력도 뛰어나지만 다방면에서 뛰어난 면으로 인해 두쿠는 자신의 제자이던 콰이곤의 제자라는 점 외에도 오비완 자체의 능력에 눈독을 들여서 오비완을 수없이 포섭하려고 시도했다. 화술에도 뛰어나 전시에 협상가로도 이름을 떨쳤다. 다만 우주선 조종에는 큰 재능이 없는 듯하다. 2편에서 비행을 싫어한다고까지 말하기도 했고. 물론 클론 전쟁을 헤쳐나올 정도로 준수한 파일럿이긴 하지만 옆에 워낙 천재적인 파일럿이 있어서 부각되지 않는다.

 

요약하자면 웬만한 명작들에 잘 나오는 전형적인 먼치킨 주인공 상. 검술, 외교, 전략, 전술, 협상, 심지어 후학 양성에도 능숙한 만능에 가깝다.

 

성격 특성?

[스타워즈 시리즈] 오비완캐노비 디즈니플러스 신작 출시!

 

어린 시절의 많은 시간 동안, 케노비는 반항적이고 고의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제다이 좌우가 정한 규칙을 어긴 것으로 묘사되었다. 그러나, 콰이곤 진에 대한 초기 수련생의 상당 부분에서 케노비는 엄격한 규칙에 대한 강한 애정과 제다이 강령와 같은 문제에 관한 한 대체로 책에 의한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마치 그의 스승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느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를 기쁘게 하고 존경을 받기를 원했다. 그는 또한 불가사의한 제다이 예언에 대한 연구와 같은 스승의 취미와 관심사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두 사람은 요다가 케노비가 모범적인 제다이가 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반란을 일으키기를 바라며 케노비에게 개성적인 마스터를 의도적으로 배치했다는 사실을 나중에 깨닫게 됐다.

 

시간이 흐르면서 케노비는 충직해지고 진에게 헌신하게 되어 건조한 유머감각과 빈정거리는 재치를 갖게 되었다. 요다는 그에게서 콰이곤 진의 반항을 느꼈다고 말했고, 진 자신은 케노비의 상당한 지식과 잠재력에 대해 반성했다. 그는 또한 그의 파다완이 다소 고집불통이더라도 그보다 훨씬 더 현명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때로는 무례할 수 있었지만, 그의 세월을 넘어서 현명한 것으로 종종 보였고, 그의 겸손하고 부드러운 태도는 그의 전사의 기량을 숨겼다. 비행 중 수많은 불만과 젊었을 때의 자동 추적과 관련된 경험에 깊은 동요에도 불구하고 그는 숙련된 조종사이기도했다. 여러면에서 그는 오래된 제다이 기사단의 힘을 대표했다: 확고하고, 사심이 없고, 겸손했다. 단 한 번의 전투 없이 분쟁을 해결하는 그의 나중의 기술은 적어도 그리버스 장군의 눈에는 그에게 "협상가"라는 별명을 얻을 것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케노비는 젊은 시절의 대담함을 잃고 여러모로 성격이 정반대였던 아나킨 스카이워커에게 좀 더 조심스럽고 보수적인 스승 역할을 맡았다. 케노비는 어떤 상황에서도 조심스럽게 자신의 행동을 측정하여 앞서 언급한 이름 가명을 얻었다. 케노비는 또한 뛰어난 이야기꾼으로 알려져 있었다. 말년에 전드랜드 황무지에 숨어 있는 동안, 그는 제다이의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괴팍한 늙은 은둔자(또는 오웬 라스의 말로는 "그 마법사는 그저 미친 늙은이일 뿐이다")로 나타났다. 그의 마지막 날에, 케노비는 인내심과 선견지명의 그의 특성을 유지하고 그의 젊음을 연상시키는 대담함을 얻었다.

[스타워즈 시리즈] 오비완캐노비 디즈니플러스 신작 출시!

케노비는 종종 행동에 뛰어들기 보다는 계획과 전략을 생각해냈다. 그는 보통 그의 손을 턱에 올리거나 그의 생각대로 수염을 쓰다듬곤 했다. 이것은 제다이 마스터의 일반적인 특성이었는데, 그의 수련생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자주 연습하지 않았던 특성이었다. 그는 때때로 정신적으로 자신을 진정시키기 위해 제다이 강령을 반복했다. 그는 또한 스카이워커의 파다완인 아소카 타노의 스승으로 활동했었다. 타노는 케노비가 스카이워커보다 인내심이 더 강하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그들이 어떻게 말다툼을 할지도 애정을 느끼며 기억했다. 그녀는 그가 전략 게임 크로킨을 즐겼을 것이라고 믿었다.

 

케노비의 다른 이들의 생명에 대한 존중은 그가 타투인 사막에 쓰러진 것으로부터 에즈라 브리저와 C1 시리즈 아스트로맥 드로이드 쵸퍼를 구하기 위해 숨어서 나타나게 했다. 그 후 케노비는 에즈라가 몰의 조작에 굴복한 것을 책망하고 젊은 반란군에게 반란을 일으키며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라고 충고했다. 몰을 싫어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케노비는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싸우고 죽일 준비가 되어 있었다. 몰이 치명적인 부상을 입은 후, 케노비는 전 시스를 위로하고 루크가 예언에 의해 선택받은 자는 아니지만 "선택받은 자" 루크 스카이워커를 지켜보고 있다고 확신시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