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 건강학 (Health Studies)/3. 조리학 (Cooking)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무침 레시피 간단정리

by hlee100 2022. 1. 12.
반응형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무침 레시피 간단정리

 

 

 

매콤 달콤 새콤 쫄깃한 골뱅이무침에 소면을 삶아서 비벼 주면 간단하면서 든든하게 한끼식사가 됩니다.

골뱅이무침은 냉장고에 있는 야채와 골뱅이와 같이 버무려주면 간단하게 끝나는 요리입니다.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무침 레시피 간단정리

 

 

 

백종원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

 

1. 재료

골뱅이 (캔골뱅이 1캔) 또는 참소라, 황태포 한줌, 오이 반개, 양파1/2개, 양배추 약간, 피망 약간(생략가능), 청양고추, 소면 국수

 

 

 

2. 골뱅이무침양념장

준비물 :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3큰술, 식초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반, 청주 1큰술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무침 레시피 간단정리

 

 

3. 만들기
채썰어서 찬물에 20분간 담가 줍니다. 대파를 넣어주실때도 길게 채썰어서 찬물에 담가주면 매운 맛이 제거되어요.
  1. 양배추와 피망, 오이는 5cm 정도의 길이로 길게 채 썰어주시고, 황태포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청양고추는 어슷 썰어주었고요.
  2. 찬물에 담가 두었던 양파는 채반에서 물기를 충분히 뺀 후 넣어주세요. 소면과 같이 먹을꺼라 먹기 좋게 길게 채 썰어 주었어요.
  3. 캔골뱅이가 구하기는 쉽기때문에 캔을 이용하실때는 육수를 2수저 남겨 놓고 골뱅이를 2등분 해주시면 되고, 삶아 놓은 참소라를 이용하실때는 살짝만 데친 후에 2~3등분으로 큼직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4.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무침 레시피 간단정리

 

  1. 골뱅이무침 양념장 만드는법 : 고추장 3, 고춧가루 1, 설탕3, 식초 3, 다진마늘1, 참기름 1.5, 청주 1을 넣고 잘 풀어 주세요.
  2. 캔 골뱅이를 이용할때는 골뱅이 육수 1~2큰술 넣어주면 감칠맛이 좋습니다.
  3. 양념장을 10분 정도 둔 후에 야채 +골뱅이와 함께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4. 소면 삶는법
  • 소금을 약간 넣고 물을 팔팔 끓인 후, 500원 짜리 동전 만큼의 소면을 넣어줍니다.
  • 국수가 끓으면 국수를 들었다 놨다 하면서 식혀 주어도 되고, 쫄깃하게 드시려면 찬물 한컵을 넣어주어도 됩니다.
  1. 삶아진 소면은 얼음을 넣은 찬물에서 충분히 헹구어서 전분을 제거하고 채반에 담아 물기를 빼 줍니다.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무침 레시피 간단정리

 

 

 

백종원 골뱅이무침 맛있게 드시는 방법 중 하나가 소면을 가장 마지막에 준비하는 것입니다.

소면을 미리 삶아 두면 불어서 맛이 없습니다. 소면은 맨 마지막에 삶아주어서 탱글탱글할 때 드셔야 맛있답니다.

접시에 소면 담아주고, 맛있게 양념이 된 골뱅이무침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