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인문학 (Humanities)/3. 인물, 단체 연구 (Research on people, group)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by hlee100 2022. 1. 3.
반응형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1. 이준석 프로필

  이준석은 1985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키는 172cm로 알려져있으며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준석위원의 종교로는 천주교이구요 세례명은 안드레아 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국민 수장으로 선출된 이준석 대표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준석 신임 대표는 합산 지지율 42% 차지해 나경원(31%), 주호영(14%), 조경태(6%), 홍문표(5%) 따돌리며 당선되었는데요. 헌정사상 최초의 30 당대표이기 때문에 더욱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광주이씨가 본관이며, 서울 특별시 노원구 상계동에서 출생을 했습니다. 그의 유년시절은 그리 풍족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상계동 오성빌라에 거주하며 은곡초등학교에 재학했으며 본인의 회고록에 따르면 오성빌라의 반지하 층에 거주하였다고 합니다. 상계동에 거주하다 아버지가 해외로 발령이 나서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 1년씩 있었고, 다시 한국에 돌아와 정착한 곳은 목동이었다고 합니다.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이준석위원은 학력으로도 유명한데요. 목동 월촌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과학고등학교 13기로 입학하여 학생회장을 역임한 조기졸업합니다. 이준석은 이후 카이스트에 1~2달 남짓 다니다가 중퇴하였으며, 다시 하버드 대학교에 국비 유학생(대통령 장학금)으로 진학하여 경제학과 컴퓨터과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하버드대 재학 당시 한인 학생회장으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버드 동기 금수저들은 방학만 되면 호화 여행을 떠났지만, 정작 이준석 본인은 생활비를 벌기 위해 컴퓨터 수리 알바를 했다고 합니다. 졸업 후에는 산업기능요원으로 2007 11월부터 2010 9월까지 이노티브에서 근무하며 병역 의무를 마쳐서 군필입니다2013 무렵부터 비트코인을 언급하였으며 훗날 주식 자동 투자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가동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2. 이준석 가족

이준석의 아버지 이수월 씨의 직업은 굿모닝신한증권 강남 지점장과 국제영업부장을 거친 금융인으로 퇴직후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 관리인으로 있다고 합니다. 박근혜 위원장의 브레인으로 꼽히는 유승민 의원, ‘친박’ 주성영 의원과 경북고 동기로, 특히 유승민 의원과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함께 다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준석위원의 가족으로는 여동생이있으며 1990년생인 여동생은 현재 의사로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3. 이준석 군대

  이준석 대표의 군대나 병역 문제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산업기능요원으로써 2007년도 부터 2010년도 까지 근무하여서 병역 의무를 마쳤습니다. 현재 가로세로연구소 가세연에서 많은 의혹을 방송하는 강용석씨가 한번 이준석 의원의 병역특례 의혹을 수면위로 올린 적이 있었는데요. 이는 사실이 아닌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4. 정치입문

  정치입문으로는 2011년도 한나라당 비생대책위원에서 입문하였으며, 2012년도 tvn 대학토론배틀 시즌3에 출연하면서 방송 데뷔 하게 됩니다. 정치를 잘 모르시는분들도 박근혜 전 대통령 하면 이준석 대표를 떠올릴수가 있습니다. 바로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의해서 발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별칭도 박근혜 키즈라는 별명으로 유명했습니다. 당시에 2011년도에 30살도 안되는 정말 어린 나이에 새누리당 비대위원이 되면서 엄청난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지금도 젊은 정치인 젊은 보수이미지 하면 이준석 위원을 많이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20대 총선에서는 안철수를 견제할 차세대 보수 젊은 정치인으로써 많은 관심을 받았으나 노원병 지역에 공식 출마이후 2위로 낙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박근혜와 최순실 게이트로 나라가 떠들석 할때는 비판적인 입장을 보이면서 이정현 당대표 사퇴를 위한 단식에도 참여하면서 본인의 뜻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박근혜 키즈라 불리우던 이준석인데 강하게 박근혜를 비판하는 점을 보여주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추진 제안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결국 새누리당 탈당파들이 만든 바른 정당에 합류하게 됩니다. 그리고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의 통합이 눈에 보이게 되면서 국민의당과 정치노선을 함께 하게 되는데요. 결국에는 2020년도 1월 3일에 바른미래당을 나오게 됩니다.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3 연속 국회의원 낙선의 고배를 마셨지만, 결국 2021 국민의 1 전당대회에 최연소 후보로 출마하여 헌정 사상 최초의 30, 최연소 원내 교섭단체 대표가 되었습니다. 이준석의 당선의 가장 주축이 된건 2030 남성이었습니다.  대표는 2030 남성들의 지지를 기반으로 돌풍을 일으켜왔습니다. 지금까지 페미니스트를 자처하며 여성 지지자들의 표심을 얻으려는 정치인들은 여럿 있었지만, 남성들이 받는 역차별에 주목한 정치인은 처음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행보가 2030 남성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이끌어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5. 예능 방송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나오다 보니 인지도가 높은편입니다.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부터 시작해서 두뇌가 좋다는 이미지로 게임이나 방송에 참여하고 썰전에서 강용석의 빈자리를 메꾸기고 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풍문으로 들었쇼, 강적들등등 정말 많은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웬만하면 모르시는 분이 없을듯 합니다.

 

[이준석] 이준석 나이 결혼 학력 군대 총정리

 

 

 

6. 결혼 및 재산

  이준석 대표의 결혼 여부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는데, 아직 미혼으로 여자친구 여부도 공개된 없습니다. 추가로 재산 여부에 대해서는 3 8102 원으로 생각보다 적다고 느낄 있지만, 오래전부터 비트코인 투자를 것으로 보아 비트코인 재산을 더하면 훨씬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트코인은 재산 신고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죠.

 

 

 

 

강한 자신감과 프라이드를 가지고 있는 이준석 의원인데,

앞으로의 정치 활동이나 향후 움직임 등등 눈여겨 보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