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 국제사회학/2. 미국 (United States)

미국 CARMAX에서 차량 구입하기

by hlee100 2018. 5. 28.
반응형

2015년에 리스하여 2018년 6월에 리턴해야하는 TOYOTA 리스차량이 있어, 새로운 차량을 구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떤 차를 사려면 지향하는 기준에 맞춰, 또 새로운 시를 할 것인지 아니면 구매를 할 것인지, 새차인지 중고차인지, 세단인지 SUV인지 등 우선순위를 정해야하는데, 저는 딱히 뚜렷히 세운 기준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세우지 않았다 해야 맞을까요? 그저 차량 각각의 상항을 보고 앞으로 타게 될 차량을 구하고 싶었습니다.


그럴려니 이 만큼 광범위한 정보를 모두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결정해야 가장 합리적인 결정이 나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정보 수집을 하며, 어떻게 점점 원하는 차량의 범위를 좁혀나갈까 생각하다가, 각 경우의 수를 먼저 정해보자 생각했습니다. 문득 이 과정이 컴퓨터 스피트 게임에서 차량의 옵션들을 보고 차를 선택하는 과정과 오버랩이 되었네요.



새차를 살 경우, 중고차를 살 경우, 리스를 할 경우 등의 경우의 수를 모두 나누었습니다. 이 큰 3가지 범주 안에서 다시 원하는 브랜드를 1~2가지, 그 안에서 원하는 후보 차량을 1~2개 정도 고르고 시작했습니다. 그러니 참 알아볼 것이 많더라구요. 일일이 다 딜러샵가서 정보를 알아보기에는 시간은 시간대로 낭비하고, 원하는 정보는 못 얻고, 기운은 다 소진하여 마지막에 엉뚱한 차량을 고르는 제 모습이 상상되었습니다. 그러니 온라인 상으로 가능한한 모든 것을 다 어랜지 해 놓고 매장에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중고차를 사게 될 경우, 미국에서는 CARMAX가 대명사가 되었죠. 바로 실천에 옮깁니다. Carmax 사이트에서 원하는 차량 후보를 골라서 PRE-QUALIFIED를 신청합니다. 직접 경험해보니 CARMAX의 최고의 장점은, 고객에게서 거품있는 가격을 제시하여 커미션을 받아가는 시스템이 아니다보니, 정직하는 점입니다. 그리고 모든 일처리가 일사천리라서 시간낭비가 거의 없더군요.

Email로 제 로컬 지역 CARMAX (제 지역 같은 경우 DULLES CARMAX, VA 였습니다.) STAFF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구체적인 MONTHLY 페이먼트도 물어보니 계산해 본뒤 바로 답장을 주더라구요. CARMAX에서는 처음으로 차를 구매해보는 경험이라 전화 상으로도 몇 가지 더 물어보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새로운 차를 구입하거나 리스하게 되는 경우도 또 부지런히 알아보았습니다. 리스를 할 경우도 고려하여 같은 TOYOTA 차량을 리스할 경우 혜택이 있다하여 TOYOTA 딜러분들과 EMAIL로 연락을 했습니다. 이 부분은 기존 포스팅과 겹치는 부분이 많아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최종적으로는 CARMAX를 선택했습니다. 원하는 차량도 있었을 뿐만 아니라, CARMAX의 신속정확정직의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연락하던 CARMAX STAFF에게 연락을 하여 바로 미팅 약속을 잡았습니다.


미팅에서 지금까지 REQUEST 했던 차량들 중 어떤 차량을 원하는 지 골라야 된다고 하길래, 테스트 드라이브 해도 되냐 물어보니, 흔쾌하게 SURE!라고 말하더군요. 더 다양한 차량을 탈 수 있었지만 다른 차량 2개만 타보고 둘 중의 하나로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AUDI SUV Q7과 HYUNDAI GENESIS 였습니다.

현대 제너시스는 제가 한국에 있을 때부터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오래전부터 생각해오던 차량이었죠. 하지만 AUDI SUV도 그 못지 않은 매력을 갖고 있는 차량이었습니다.








테스트 운전을 하고 나서도 한참을 망설였죠. 정말 50 대 50 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제가 하게될 일과 관련하여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관점에서 51 대 49로 결정이 되었죠. SUV를 선택했습니다.





선택하고 나서의 과정은 그야말로 일사천리였습니다. 제가 SOCIAL SECURITY CARD 원본을 가져와야하는 것을 모르고, 집으로 가서 가져오는데 40분 동안 거의 모든 진행이 다 끝나 있더라구요. 나머지 20분 정도 매니저와 이야기하고 각 CONTRACT 설명을 듣고 사인하니, 문 앞에 차가 대기되어 있네요.


CARMAX에서 좋은 경험도 하고 원하는 차량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새로운 차를 CARMAX에서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