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4. 꿈해몽 (Interpretation of a Dream)

[꿈해몽] 제사 지내는 꿈, 제사 구경하는 꿈, 향을 피우는 꿈 해몽 정리

by hlee100 2021. 12. 7.
반응형

[꿈해몽] 제사 지내는 꿈, 제사 구경하는 꿈, 향을 피우는 꿈해몽 정리

 

[꿈해몽] 제사 지내는 꿈, 제사 구경하는 꿈, 향을 피우는 꿈 해몽 정리

 

1. 본인이 제사 지내는 꿈

집에 모두 모여 제사 지내는 꿈은 집 안에 평화와 안정을 의미하고 행운이 상승하여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2. 누군가의 제사 지내는 것을 보는 꿈

제사 지내는 것을 보는 꿈은 누군가의 일을 관련 기관에 청탁하여 일이 잘 풀리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되는 꿈입니다.

 

 

3. 별이 빛나는 방향으로 제사 지내는 꿈 또는 천제를 지내는 꿈

좋은 길몽으로 풀이되며, 사업가는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재물과 금전이 들어오고 모든 일에 행운이 따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꿈입니다.

 

 

4. 하늘을 향해 제사 지내는 꿈

원하는 바가 쉽게 얻어지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꿈입니다. 좋은 협력자를 만날 수 있고 귀인의 도움으로 일이 잘 해결되는 꿈입니다.

 

[꿈해몽] 제사 지내는 꿈, 제사 구경하는 꿈, 향을 피우는 꿈 해몽 정리

 

6. 산소에서 제사 지내는 꿈

송사가 잘 풀리며, 모든 일이 장애물 없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꿈입니다. 어려운 상황이 해결되고 걱정거리가 해소되는 꿈입니다.

 

 

7.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은 권력자 또는 윗 사람에게 일을 부탁하게 되는 꿈입니다.

 

 

8. 왕릉에 제사 지내는 꿈

왕릉에 제사 지내는 꿈은 지위가 높은 사람이나 권력자를 알게 될 수 있고 하는 일이 잘 풀리게 되는 꿈입니다.

 

 

9. 제사상에 돼지머리를 올리는 꿈

본인이 한 일을 누군가에게 칭찬받거나 인정받을 수 있고 물질적인 보답을 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10. 제사상에 술을 가득 채워 올리는 꿈

제사상에 술을 가득 채워 올리는 꿈은 진행하고 있는 일에 대한 확실한 결론을 짓게 되는 꿈입니다.

 

[꿈해몽] 제사 지내는 꿈, 제사 구경하는 꿈, 향을 피우는 꿈 해몽 정리

 

11. 본인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 지내는 꿈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 지내는 꿈은 계획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명예와 많은 재물이 들어오는 꿈입니다.

 

 

12. 조상의 무덤 앞에서 여러 사람과 함께 제사 지내는 꿈

좋은 길몽으로 풀이되며, 어려운 모든 일들이 해결되고 걱정거리가 해소되는 꿈입니다. 송사가 잘 풀리는 꿈으로 길몽입니다.

 

 

13. 제사상이 잘 차려진 꿈해몽

꿈속에서 제사상이 잘 차려진 꿈은 부탁한 일이 잘 성사되거나 맡은 일에 좋은 결과를 얻어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14. 제사를 지내며 염불 및 축문을 읽는 꿈

세상 사람들에게 선전 또는 선언을 통하여 본인을 광고하게 되거나 감동을 줄 일을 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5. 가족들이 모여서 조상에게 제사지내는 꿈

집안에 불화가 사라지고 편안하고 화목하게 지내게 됨을 의미합니다.

 

[꿈해몽] 제사 지내는 꿈, 제사 구경하는 꿈, 향을 피우는 꿈 해몽 정리

 

16. 사당에서 조상에게 절을 하는 꿈

하는 일마다 성공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게 됨을 암시합니다. 나날이 운수대통 한다는 것이죠.

 

 

17. 조상의 무덤에 성묘를 한 꿈

가까운 지인이나 협력자에게 도움을 받기 위하여 부탁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18. 누군지 모르는 사람의 제사준비하는 꿈

그 사람이 누구든 상관없이 재산가나 지도자, 권력층에 있는 사람에게 일을 부탁하여 큰 도움을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19. 많은 사람들이 모여 제사지내는 꿈

특정 권력층에 자신과 뜻이 같은 단체에서 집단 항의나 협조를 요청하게 될 일이 생기게 됩니다.

 

 

20. 제사를 지낸 당일 꿈에서 조상이 나타나는 꿈

집안의 제일 어른이 와서 함께 제사 지낼 것을 의논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꿈해몽] 제사 지내는 꿈, 제사 구경하는 꿈, 향을 피우는 꿈 해몽 정리

 

21. 남이 제사 지내는 것을 보고 있는 꿈

본인 또는 남의 일을 특정 기관에 청탁하여 정부가 그 일을 맡아 중요성을 알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22. 양을 잡아 제사지내는 꿈

종교에 따라 정성이나 기도를 드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의식, 집안 안택고사 등이 있습니다.

 

 

23. 기둥에 장식하는 제사 꿈

머지않아 집안에 초상 치를 일이 생기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좋지 않은 꿈이니 조심하셔야 되겠습니다.

 

 

24. 제삿상 앞에서 절하는 꿈

꿈에서 나오는 제사상 앞 사진 혹은 지방의 주인공과 같은 어떤 사람에게 일거리 혹은 작품을 제출하고 소원이 이루어지게 됨을 나타냅니다.

 

 

25. 제사상 위의 물을 죽은 조상이 와서 마시고 가는 것을 보는 꿈

일을 부탁 받은 사람이 그 일과 관련하여 총괄 심사하고 결국 성사시켜 주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꿈해몽] 제사 지내는 꿈, 제사 구경하는 꿈, 향을 피우는 꿈 해몽 정리

 

26. 돼지 한 마리를 잡아서 제사지내는 꿈

종교의식 혹은 고사를 지내게 되면 집안이 편안해 지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27. 제사상 차리는 꿈

귀인의 도움으로 인하여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게 되거나 집안이 번창하여 풍요로워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8. 제사 준비하는 꿈

윗사람에게 유산 혹은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게 되거나 자신이 소원이 이루어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29.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제사 상의 술잔에 첨작하는 꿈

가까운 사람에게 부탁 일을 이루기 위하여 동분서주하게 되고 주위의 칭송을 받게 됩니다.

 

 

30. 고사시에 향을 피우는 꿈

모든 잡념과 악업의 때를 깨끗이 씻고, 마음을 청정히 하여 향냄새를 맡고 몸에 쐬면 무량 공덕을 쌓게 되며, 성불, 기도가 있습니다.

 

[꿈해몽] 제사 지내는 꿈, 제사 구경하는 꿈, 향을 피우는 꿈 해몽 정리

 

31. 농민들이 굿과 제사를 지내기 위해 농악놀이 춤을 추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기분이 매우 상쾌하고 마음먹었던 일들이 술술 잘 풀리며 소원성취하게 된다. 상호 협동심과 유대감으로 큰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파티, 무도장, 운동장, 스포츠센터, 예술의 전당, 문화관, 극장 등을 찾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