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1- 명리학, 사주 (Four Pillars of Destiny)

[귀문관살] 귀문관살의 의미, 특징, 성향 총정리

by hlee100 2021. 11. 24.
반응형

[귀문관살] 귀문관살의 의미, 특징, 성향 총정리

 

[귀문관살] 귀문관살의 의미, 특징, 성향 총정리

 

 

**귀문관살이란?**


일단 귀문관살이라는 이름 먼저 분석해 보자면 귀신을 의미하는 귀(鬼), 문 문(門), 관계를 의미하는 관(關), 다스릴 살(煞)로 "귀신의 문과 관계있는 것들, 귀신이 왔다 갔다 하는 문을 다스린다"는 의미가 바로 귀문관살이 되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귀문관살 하면 "촉"이나 "영감"이 발달한 경우가 많달 수 있는데 가장 흔한 예로, "꿈이 잘 맞는 경우" 라든가, "유독 태몽을 잘 꾼다"든가 하는 경우가 그렇다고 할 수 있어요. 즉 귀신이 내 몸으로 들어올 수도 있다는 뜻이므로 이것도 일종의 빙의라고 말할 수 있는데, 사람의 두뇌와 매우 밀접한 연관을 가지며 천재성을 드러내기도 하고 변태적인 성향을 보일 수도 있는 극과 극의 정신 상태를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심하면 신경쇠약이나 정신이상증세를 보이기도 하며 정신이 예민해 직관력은 뛰어나나 엉뚱한 데가 있으며 까다롭고 가학성, 음란증, 불감증, 신경질 등으로 나타나서 대인관계가 원만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예민하고 촉이 발달했고, 남들과 다른 생각을 잘 하는 이들이 바로 귀문관살이 발달한 이들인 셈인데 그래서 시대를 앞서갔던 과거 많은 예술가, 작가 들의 사주에 귀문관살이 자리하고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귀문관살이 발현되는 조건들을 살펴 보자면**

 

사주의 지지



- 자수와 유금이 만나거나 : 자유(子酉)
- 묘목과 신금이 만나거나 : 묘신(卯申)
- 오화와 축토가 만나거나 : 축오(丑午)
- 진토와 해수가 만나거나 : 진해(辰亥)
- 미토와 인목이 만나거나 : 인미(寅未)
- 술토와 사화가 만나거나 : 사술(巳戌)

이러한 관계성을 가져야 한단 겁니다. 내 사주 여덟개의 글자 중, 아랫쪽에 위치한 네개의 글자들 간에, 위의 관계성을 가진 구조가 있다면 그분들의 경우 귀문관살이 발달했으니, 촉과 영감이 발달했고 그것을 직업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분들, 그것도 아주 제대로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분들이랄 수 있는 거죠.

(귀문관살을 쓰는 직업이라면 당연히, 작가, 예술가, 화가, 상담사, 작곡가, 그 외 종교나 철학 관련 직업 등이 있겠습니다)

물론, 이 귀문관살의 힘은, 일지와 월지 또는 일지와 시지에 존재할 때 가장 막강하며

월지와 년지에 존재한다면 그 힘이 상대적으로 약할 것이며, 대운이나 세운으로 들어온다면, 평소와 다르게 촉이 발달하고, 예민해 지는 등의 모습을 보이니, "느낌적으로는 귀문관살의 영향력을 제대로 실감"하겠지만, 실상은 그리 큰 힘을 가진 것은 아닐 겁니다. 

 

그렇다면, 이렇듯 귀문관살을 가진 이들은 어떤 성향을, 어떤 특징을 가질까요?

 

 

[귀문관살] 귀문관살의 의미, 특징, 성향 총정리

 

**귀문관살을 사주로 가진 사람들의 특징**


- 예민하고 까칠하다.
- 정서적, 감정적인 기복이 매우 크다.
- 상당히 꼼꼼한 편으로, 섬세함을 예술적으로 사용한다.
- 감수성이 발달했고, 그것을 직업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 남들은 생각 못할 독특한 아이디어를 자연스레 떠올려 주목을 받기도 한다.
- 유난히 자신의 끼~를 주체하지 못한다.
- 변덕이 심하다.
- 자칫 히스테리 증상을 보일 수 있다.
- 의부증이나 의처증 등, 정서적 문제를 동반하기도 한다.
- 직관이 발달했고, 통찰력이 뛰어나다.

위의 내용이, 귀문관살을 가진 분들의 성향적 특징이랄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세개의 흉살과는 그 결도 다르고 나름 장점도 확실히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이 귀문관살이랄 수 있겠지만 그래도 귀문관살 역시 흉살은 흉살이죠!

즉, 장점을 극대화 시켜 쓸 수야 있지만, 그만큼 본인이 "휘둘리기 쉬운" 상태이기에, 미리 알고 조심해야 하는 것이 귀문관살이란 겁니다.

요즘처럼 정신질환으로 고통받는 이들이 많은 시대에는 특히나 더 귀문관살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계셔야 하는데요. 무조건 귀문관살이 나쁘고 잘못된 것이 아니라 잘 관리하면 됩니다.

원래 귀문관살이 사주에 없는 분들에게 귀문이 들어오는 해나 대운은 특히나 더 미리 알고 조심하셔야 한다는 말씀들 드리고 싶은데요. 이미 사주에 귀문을 가진 분들은 기본적으로 위에서 설명드린 성향이 내재되어 있음을 스스로 알고 중심 잘 잡으시라는 말씀이며 사주에 귀문이 없는데 대운이나 세운에서 귀문이 만들어지는 경우라면 평소와 다른 내 모습을 스스로 감당하지 못할 수 있으니 운의 변화를 잘 준비하셔야 한단 겁니다.

특히 사주가 신약한 분들이시라면 더더군다나 귀문을 만났을 때 휘청이기 쉽고 그게 아니라 신강한 분들이라도 본인이 그 귀문을 나쁜 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흉살은 치료하기 힘드나 직장에서나 가정에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생활습관, 긍정적인 사고와 열린 마음이 필요합니다. 의심암귀(疑心暗鬼)란 말이 있습니다. 의심하는 마음이 있으면 대수롭지 않은 일까지 두려워서 불안하고, 의심이 생기면 귀신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알코올이나 약물, 인터넷 중독을 피하고 심신단련과 올바른 생활에는 귀문관살 운이 오더라도 빙의가 머무를 곳이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