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4. 꿈해몽 (Interpretation of a Dream)

[꿈해몽] 옷가게에서 옷 입는 꿈, 옷 사는 꿈 총정리

by hlee100 2021. 10. 5.
반응형

[꿈해몽] 옷가게에서 옷 입는 꿈, 옷 사는 꿈 총정리

 

옷가게 꿈은 자신이 주위의 시선을 신경 쓰고 있다는 것도 의미한다.

만약 옷가게에 들어가는 것을 망설이고 있는 꿈이라면 주위에서 자신을 어떻게 보는지를 매우 궁금해하는 것이다.

옷가게에 들어가지 않고, 멀리서 옷가게를 보고 있는 것은 자신에 대한 평가를 받고 싶은 것이다.

 

[꿈해몽] 옷가게에서 옷 입는 꿈, 옷 사는 꿈 총정리

 

 


1. 옷가게에서 쇼핑하는 꿈

  옷가게에서 옷을 사는 꿈에서 고급 옷을 샀다면 자신답게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 반대로 싼 옷을 구입한 경우는 앞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쇼핑을 하고 있는 가게가 헌옷 가게인 경우는 생활 속에서 절약하면 좋은 일이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2. 옷가게에서 예쁜 옷을 사는 꿈

  옷가게에서 예쁜 옷을 사는 꿈은 자신에게 맞는 직장에서 일할 수 있는 등, 새로운 곳으로 갈 수 있는 가능성을 암시한다.

 

 


3. 옷가게에서 사는 것을 망설이는 꿈

  옷가게에서 옷을 사는 것을 망설이는 꿈은 자신의 미적지근한 태도로 인해 인간관계가 나빠질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망설이다 결국 옷을 살 수 없는 경우는 결단력이 없다는 평가를 받게 될 가능성이 있다.

 

 


4. 옷가게에서 옷을 사는 꿈

  옷가게에서 옷을 사는 꿈에서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옷을 사게 한 꿈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5. 옷가게에서 큰 사이즈 옷을 사는 꿈

  옷가게에서 큰 사이즈의 옷을 사는 꿈은 자신의 언행으로 인해 문제가 발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 가벼운 마음으로 맡은 일이 과장돼버려, 스스로 처리하지 못하는 일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다.

 

 


6. 옷가게에서 붉은색 옷을 사는 꿈

  옷가게에서 붉은색 옷을 사는 꿈은 지금 의욕이 넘치는 상태임을 의미한다. 의욕도 생기고 운기도 좋아지고 있으므로 도전하고 싶었던 일이나 하지 못했던 일에 도전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다.

 

 

[꿈해몽] 옷가게에서 옷 입는 꿈, 옷 사는 꿈 총정리

 

 

7. 옷가게에서 분홍색 옷을 사는 꿈

  옷가게에서 분홍색 옷을 사는 꿈은 연애운이 올라가는 의미이다.

 

 


8. 옷가게에서 녹색 옷을 사는 꿈

  옷가게에서 녹색 옷을 사는 꿈은 대인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9. 옷가게에서 검은색 옷을 사는 꿈

  옷가게에서 검은색 옷을 사는 꿈은 앞으로 좋지 않은 일이 생김을 암시한다.

 

 


10. 옷가게에서 점원을 찾는 꿈

  옷가게에서 점원을 찾는 꿈에서 점원을 발견했다면 대인운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고, 대인관계로 고민하고 있는 일이 있었다면 해소되는 것을 암시한다. 그러나 점원을 찾아도 찾을 수 없거나, 차는 도중 포기해 버린 경우 자신이 사람과 정면으로 마주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시사한다.

 

 


11. 옷가게 점원이 친절한 꿈

  옷가게 점원이 친절한 꿈은 자신의 존재를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을 의미한다.친절을 베푼 것을 기쁘게 여겼다면 '외로움' 을 느끼고 있음을 의미한다. 반대로 점원이 친절하게 대해준 것이 울적하거나 불쾌감을 느꼈다면 자신이 주위에 마음을 열지 않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12. 옷가게 점원이 된 꿈

  옷가게 점원이 된 꿈은 인정받고 싶은 마음을 품고 있음을 의미한다. 계산대에서 옷을 주고 계산을 하는 꿈이라면 지금까지 노력해 온 것에 대해 뭔가 보상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대가는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 어떤 형대로든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말해주는 꿈이기도 하다.

 

 


13. 옷가게 점원이 되어 손님에게 혼나는 꿈

  옷가게 점원이 되어 손님에게 혼나는 꿈은 대인관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의미한다.

 

 


14. 옷가게에서 쇼핑을 부탁받는 꿈

  옷가게에서 쇼핑을 부탁받는 꿈은 자신이 갖고싶다고 바라고 있는 것이 타인에 의해 빼앗겨 버리는 미래를 암시한다. 직장에서의 지위이거나 좋아하는 사람 등 자신이 정말 갖고 싶었던 입장에 누군가가 서 버리는 것을 시사한다.  쇼핑을 부탁해 온 사람이 지인인 경우,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을 빼앗아 가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 꿈은 그냥 뺏긴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자신의 노력부족도 의미하고 있다.

 

 


15. 옷가게를 경영하는 꿈

  옷가게를 경영하는 꿈은 일에 대한 의욕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태인 것 같다. 만약 정말로 옷가게를 경영하고 싶다면 그 꿈이 현실이 될 것임을 암시한다.그러나 경영하고 있는 가게에서 점원이 일하고 있지 않거나 점원과의 관계가 나쁜 경우는 자기중심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의욕은 있지만 결과는 따르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주위 의견을 듣도록 하자.

 

[꿈해몽] 옷가게에서 옷 입는 꿈, 옷 사는 꿈 총정리

 

16. 옷가게 주인과 싸우는 꿈

  옷가게에서 주인과 싸우는 꿈은 문제나 스트레스로부터 해소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17. 옷을 입는 꿈

  취직을 하거나 직장인은 승진을 하는 등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이다. 하지만 꿈에 내 자신이 스스로 옷을 입으면 친한 친구나 연인과 다투거나 헤어지게 될 꿈이다. 또 관재가 따를 징조이니 언행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는 의미한다.

 

 


18. 잠옷을 입는 꿈은?

  자기 집을 마련하게 될 꿈입니다. 미혼자는 결혼을 하게 될 꿈이다.

 

 


19. 고급옷이나 값비싼 옷을 입는 꿈은?

  집안 가정의 화목, 경영하는 사업의 번창, 자손의 번성, 취업, 학업, 새로운 귀인 등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다. 상황에 따라 다른 해석이 나온다. 대개 꿈에서 내가 느끼기에 고급옷을 입었다면 그 옷이 내게 잘 맞는다면 더욱 긍정적인 해석을 해볼 수 있으며 좋은 일이 있음을 암시한다.

 

 


20. 벗어놓은 옷을 잃어버리는 꿈은?

  귀중한 물건이나 지위를 잃어버리게 되는 의미이다. 부부 사이나 연인 사이에는 이별을 암시하기도 하며 가지고 있는 재산을 탕진하게 되어 어려워지는 꿈이다.

 

 


21. 비싼 옷을 입은 자신을 보는 꿈은?

  나와 맞거나 연을 이어나갈 사람, 협조적인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22. 화려한 옷을 입는 꿈은?

  사회적 지위가 상승하거나 높은 신분의 사람을 만나게 된다는 꿈입니다.

 

 


23.옷을 벗는 꿈

  좋지 않은 꿈입니다. 자신이 직장인이라면 실직을 할 징조의 꿈입니다.

 

 


24. 옷을 뒤집어 입는 꿈은?

  망신수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철없는 행동을 하거나 말실수로 인해 언쟁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이성의 변심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25. 비단옷 등 고급 옷을 입는 꿈은?

  집안이 평안하고 자손이 번성하고 귀인을 만나 취업준비자는 직장을 구하게 됨을 상징한다.

 

 

[꿈해몽] 옷가게에서 옷 입는 꿈, 옷 사는 꿈 총정리

 

 


26. 비싼 옷을 사는 꿈은?

  상류층과 인연이 닿아 신분이 상승하게 되는 꿈이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원하는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메세지의 꿈이다.

 

 


27. 입은 옷에 불이 활활 타는 꿈은?

  집안이 평화롭고 즐거운 일이 생기게 되며 승진,  혼담, 성사 등의 기쁜 일이 이어지게 될 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