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4. 꿈해몽 (Interpretation of a Dream)

[꿈해몽] 친구와 싸우는 꿈, 지인과 싸우는 꿈, 말다툼하는 꿈 총정리

by hlee100 2021. 10. 7.
반응형

[꿈해몽] 친구와 싸우는 꿈, 지인과 싸우는 꿈, 말다툼하는 꿈 총정리

[꿈해몽] 친구와 싸우는 꿈, 지인과 싸우는 꿈, 말다툼하는 꿈 총정리

 

#. 꿈에서 본 '싸우는 꿈' 상징적 의미
  좋은 꿈으로써 싸우는 꿈은 현재 안고 있는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조로 볼 수 있으며, 그렇지 않다면 현재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암시하는 심리몽일 수 있습니다. 꿈에서 싸우는 꿈의 상징적인 의미는 '억압, 갈등, 문제, 획득'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싸우는 꿈에서는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가능하면 다시 일어나지 못할 정도로 완벽하게 이기는 꿈은 대 길몽입니다.

 

말로만 싸우는 꿈

  욕설이나 비방과 같이 말로만 싸우는 꿈의 경우 근심 걱정이 생기거나 구설, 시비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랍니다. 특히 여자가 말싸움을 걸거나 성별과 상관없이 상대가 악을 쓰고 달려드는 경우 건강에 이상이 오거나 피곤한 일로 상당 시간 시달리게 될 수 있는 흉몽에 해당합니다.

 

 

 

상대의 언행으로 불쾌해지는 꿈

  상대의 언행으로 불쾌해집니다. 이 꿈은 상대방 또는 직장일로 인해 불쾌한 일을 당하거나 불만이 생기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말싸움 도중 상대방이 웃는 꿈

  말싸움 도중 상대방이 웃습니다. 이렇게 꿈에 말싸움으로 화가나서 있는데 상대방이 갑자기 웃었다면 머지않아 추진 중인 일을 마무리하지만, 그 일이 완벽하지 못해 어떤 문제점이 발생하여 처음부터 다시 검토하거나, 재추진할 징조의 꿈입니다.

 

 

 

서로 치고받고 싸우는 꿈

  서로 치고받고 싸우는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는 꿈속에서 다투었던 상대와 아주 친밀한 관계 혹은 협조적인 관계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사하는 꿈이랍니다. 만약 다툰 상대가 동업자일 경우같이 하고 있는 사업으로 인해 큰 재물이 생길 수 있는 길몽이랍니다. 몸싸움을 하면서 신체적 접촉이 많았다면 그 상대방과 의사소통이 잘되고 감정 교류가 원활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낯선 사람과 싸우는 꿈

  낯선 사람과 시비가 붙어 싸움이 일어나는 꿈의 경우 길몽에 해당합니다. 머리를 썩여왔던 어려운 문제가 순탄하게 해결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랍니다. 또한 뜻밖의 조력자가 나타나 의외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길몽입니다. 가능하면 치열하게 싸우고, 이기는 것만이 길몽입니다.

 

 

 

서로 치고받고 싸우는 꿈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에서도 적용 가능한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꿈속에서 나타난 상대방과 아주 친밀한 관계 또는 협조하는 사이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함께하는 동업자와 싸우고 있다면 사업은 번창하여 큰 재물을 얻을 것입니다. 치고받는 싸움에서 몸싸움이 많고 치열하면 치열할수록 의사소통과 감정 교류가 더 원활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이라면 이와 같이 치열하게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와 몸싸움 하는 꿈 

  갈등을 암시하는 흉몽이거나 반대로 꿈에 나온 친구와의 사이가 가까워질 길몽. 이 두가지의 상반된 풀이를 다 가지고 있는 꿈입니다. 만약 친구와 몸싸움을 아주 심하게 했다면 오히려 그 친구와의 사이가 좋아질 꿈입니다. 흉몽인 경우, 당분간 말이나 행동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꿈해몽] 친구와 싸우는 꿈, 지인과 싸우는 꿈, 말다툼하는 꿈 총정리


 

친구와 말다툼하다가 화가 나서 친구를 때리는 꿈 

  친구랑 싸우던 도중에 화를 참지 못하고 친구를 때리는 꿈은 섣부른 판단이나 오해, 순간적인 선택으로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경고의 꿈입니다.

 

 

친구와 싸우다 코피를 흘리는 꿈 

  일이 매우 잘 풀리고 행운과 복이 따라올 꿈입니다.

 


 

친구와의 싸움으로 상처가 나는 꿈 

  재산상의 손실이 생기거나 실제로 몸이 다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뜻의 꿈입니다.
  

 

친구한테 맞는 꿈

  의외로 이 꿈은 길몽입니다. 꼬여있던 일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기게 된다는 풀이의 꿈입니다. 하지만 만약 친구한테 얼굴 맞는꿈을 꿨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가 될만한 말이나 행동을 하게 되어 사이가 멀어지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꿈해몽] 친구와 싸우는 꿈, 지인과 싸우는 꿈, 말다툼하는 꿈 총정리

 

 

친구 때리는 꿈 

  일방적으로 친구를 때리는 꿈은 연인, 동료, 친구 등 전반적인 대인관계 운이 좋아질 꿈으로, 길몽입니다.

 

 

 

친구와 싸우는 꿈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과 아는 사람이 싸우는 꿈은 대상에 따라 달리 해석됩니다. 특히 친구와 싸우는 꿈은 길몽보다는 흉몽에 가까운 꿈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싸우는 꿈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친구는 나의 분신으로 자기 자신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즉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심한 압박, 갈등, 억압 등이 있어 폭발할지도 모르는 극한의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 자신은 스스로가 가장 모르는 법이지요. 이와 같은 것을 분출하기 위한 것이 필요하다는 의미일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꿈에서 본 친구와 갈등이 있거나 그 친구에게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와 싸우고 화해하는 꿈   

  나와 잘 맞는 사람이나 나에게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될 꿈입니다.

 

친구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꿈 

  실제로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거나 어떠한 이득을 얻게 될 꿈입니다.

 

친구와의 싸움에서 지는 꿈 

  경쟁에서 패배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나의 이득이나 권리를 빼앗기게 될 꿈입니다.

 

 

 

평소 싫어했던 친구와 싸우는 꿈 

  싫어하는 친구랑 싸우는 꿈은 평소 상대방에게 가지고 있던 불만이나 스트레스가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입니다. 만약 상대방과 크게 몸싸움을 했다면 그 사람과의 오해가 풀리고 더 가까워질 꿈입니다.
  

 

친구 죽이는 꿈 

  친구를 죽이는 꿈은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이나 장애물을 이기고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기 시작할 꿈입니다.

 
 

친구와 싸우다가 우는 꿈 

  의외로 이 꿈은 길몽입니다. 대인관계나 여러가지의 스트레스로부터 해방감을 느끼게 될 꿈입니다. 시원하게 펑펑 울수록 더욱 더 좋은 꿈입니다.

 

[꿈해몽] 친구와 싸우는 꿈, 지인과 싸우는 꿈, 말다툼하는 꿈 총정리

 

남편과 싸우는 꿈

  얼핏 보면 흉몽 같지만 부부관계가 호전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집안이 평안해지고 걱정이 없어지게 되며, 부부관계마저 좋아지는 좋은 꿈입니다.

 

 

 

아이를 업고 남편과 싸우는 꿈

  그냥 남편과싸우는꿈은 길몽이지만, 아이까지 업고 싸우는 꿈은 길몽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주위 사람과의 다툼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감정 조절과 대인관계 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남편과 차 안에서 싸우는 꿈

  차는 어딘가를 가는 목적 수단으로 해석되고, 싸우는 것은 새로운 화합과 관계의 시작을 뜻합니다. 따라서 남편과의 어떤 목적을 위해 새로운 방법을 강구하거나 의기 투합을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부부가 싸우는 꿈

  부부가 싸우는 꿈은 남편과 싸우는 꿈과 동일한 해석이 가능하며, 특히 목청을 높여 크게 싸우면 싸울수록 집안이 더 화목해집니다. 그러나 서로 헐뜯으면 싸우는 꿈은 건강이 나빠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