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인문학 (Humanities)/4. 사회인문 (Social humanities)

이 시대의 지식인

by hlee100 2019. 2. 20.
반응형



시대에는 경제가 많으면 많은 부호일수록 답답해서 죽을 지경입니다. 앞으로 부호들은 그냥 놔두면 됩니다. 본인의 역할을 열심히 했지, 아무런 죄가 없습니다. 그러나 경제를 지혜롭고 바르게 인재가 없으면 가장 갑갑한 것이 또한 부호입니다. 이런 음의 힘이 필요한 겁니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모든 것을 아우르며 운영하는 지식, 지혜, 내조, 여성, 내공 등이 모두 음의 힘입니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경제를 많이 가진 후에, 있는 일을 해서 나를 빛내줄 인재를 찾고 있는 겁니다. 인재가 CEO이고, CEO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인재가 바로 지식인들입니다. 경제인들은 다른 부호들을 찾는 것이 아니라, 돈은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으나, 사람이 가지고 있는 마인드나 이념이 좋은 사람을 찾는 겁니다. 이것이 CEO 시대입니다. 부를 가진 사람이 운영자를 찾고 있는 시대입니다. 이런 지식인들이 바르게 나와 부호들에 붙어서 빛나는 일을 해줄 , 부의 힘이 백성들에게 가서 전부다 살기가 좋은 즐거운 삶을 열어줄 수가 있습니다. 이런 CEO, 지식인들이 안나오고 있습니다. 지식인들이 지식은 갖추었지만, 세상에 보는 눈이 좁기 때문입니다.

 

넓은 세상을 보고 너희들의 한과 원을 마음껏 풀면서 빛을 있는 공부를 해야 합니다. 지식인들만 세상을 다시 풀어나갈 있습니다. 사회의 직업인들은 이를 다시 없습니다. 영역 안에서 벗어나질 못합니다. 그래서 직업인으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식을 갖고 이념을 가진 지식인들은, 아직 빛나는 활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지식인들이 분야의 갖춘 지식, 재능에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열어주어 크고 훌륭한 일을 하면서 빛나는 인생을 , 지혜가 열리고 천기를 받아 사회를 이끌어 나갈 있는 일이 일어날 떄입니다. 역사를 나가는 겁니다. 첫걸음 시작하라고 지식인들에게 안목을 갖도록 이만큼 투자하는 겁니다. (753)

 


반응형

'I. 인문학 (Humanities) > 4. 사회인문 (Social humanit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의 역할  (0) 2019.02.22
컵 원리  (0) 2019.02.20
바른 투표문화란?  (0) 2019.02.09
공인 대통령  (0) 2019.02.06
여성의 내조  (0) 2019.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