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4. 꿈해몽 (Interpretation of a Dream)

[꿈해몽] 신발을 얻는 꿈, 구두 사는 꿈, 신발 선물 받는 꿈해몽 총정리

by hlee100 2021. 12. 6.
반응형

[꿈해몽] 신발을 얻는 꿈, 구두 사는 꿈, 신발 선물 받는 꿈해몽 총정리

 

 

[꿈해몽] 신발을 얻는 꿈, 구두 사는 꿈, 신발 선물 받는 꿈해몽 총정리

 

1. 신발을 얻는 꿈

사업, 일, 직장에서 귀인,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어렵고 곤란한 일을 해결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태몽으로도 해석되는데 자수성가하게 될 아이를 낳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 다른 사람이 내 신발을 신는 꿈

내가 노력해서 이룬 성과를 다른 누군가가 가로채 갈수 있는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애인을 빼앗기게 될 수도 있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3. 새 신발, 구두를 사는 꿈

사업을 하는 사람은 사업이 잘 되 크게 번창을 하게 되며 시험을 앞둔 학생은 합격을 하게 되고 직장인은 직급이 상승, 승진을 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마음에 드는 신발을 샀다면 새로운 생활의 시작을 알리는 꿈으로 새로운 사업, 직장 등 일상생활의 변화가 생기며, 조력자, 투자자 등의 도움으로 일을 시작하게 될 좋은 길몽입니다. 꿈 속에서 새 신발을 얻었다면 이는 자신의 신원이 보장되고 자신에게 의지가 될 만한 사람이나 가족, 새로운 직장 등을 얻게 되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꼭 필요한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4. 신발을 벗고 새 신발을 신는 꿈

신고있던 신발을 벗고 새 신발을 신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인생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상징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집에서 누군가의 책임과 의무를 맡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이직, 결혼, 관계 종료 등을 상징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은 때때로 행동의 변화를 상징합니다.

 

 

5. 다른 사람의 신발을 신는 꿈

다른 사람이 세우고 이룬 공을 내가 빼앗거나 좋은 물건, 일 등을 가로채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업, 일 등의 아이디어나 다른 사람의 연인을 빼앗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발이 없어져서 다른 사람의 신발을 신고 오는 꿈은 신발은 외부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갖추어야 할 부분을 의미하는 면이 큽니다. 따라서 다른 이의 신발을 신는다는 것은 자신의 입장이나 위치보다 다른 이의 입장을 은연중에 부러워하는 무의식이 꿈으로 현현된 것일 수 있습니다.

 

[꿈해몽] 신발을 얻는 꿈, 구두 사는 꿈, 신발 선물 받는 꿈해몽 총정리

 

6. 신발을 빼앗기는 꿈, 도둑맞는 꿈, 훔쳐 가는 꿈

가까운 지인, 친구, 연인, 남자친구, 여자친구 등에게 배신을 당하고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고 안 좋은 일이 발생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우자 남편, 아내, 연 사이에 비밀, 속임수, 거짓말 등 집에 도둑이 들어와 신발을 훔쳐간 꿈은 사귀고 있는 연인이나 부부간에 배반, 비밀, 속임수로 문제가 생길 암시입이다.

 

 

7. 신발을 훔치는 꿈

사람과의 관계에서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꿈으로 사업 파트너, 동업자, 직장 동료, 연인 등에게 배신을 당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8. 신발을 잃어버리고 버려진 신발을 신는 꿈

지금 진행하거나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이다.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은 이성과의 관계가 나빠질 수 있는 꿈으로 현재 교재하고 있는 연인, 배우자 아내 남편에게 배신이나 뒤통수를 맞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이다. 또는 과거에 내가 저질렀던 잘못이나 아깝게 놓친 기회 등에 후회와 아쉬움이 꿈으로 표현된 것입니다.

 새로 산 새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은 생각지 않게 구설수에 오르내리거나 내 물건을 도둑맞거나 잃어버리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이다. 또는 가족 엄마, 아빠, 아들, 딸, 형제, 자매, 친척, 할머니, 할아버지 등 건강이 갑자기 안 좋아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9. 잃어버렸던 신발을 찾는 꿈

애정운이 들어오게 될 꿈으로 현재 배우자 아내, 남편, 연인, 여자친구, 남자친구와의 사이가 더욱더 두텁고 돈독해지며 연이 없다면 평생을 함께한 배우자, 배필을 만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10. 새 신발이 맞지 않아 불편하거나 뒤꿈치가 꼭 끼어서 아픈 꿈

심리적인 갈등으로 현재 현실에서 겪고 있는 사회생활에 고민과 스트레스, 어려움이 꿈으로 나타난 심몽입니다. 배우자, 연인 등 여러 가지로 나와 맞지 않는다고 느끼며 심적으로 갈등을 겪고 있는 꿈입니다. 새 신발이 맞지 않아 불편하거나 뒤꿈치가 꼭 끼어서 아픈 꿈은 재정적인 지출이 지나치게 늘어나거나 채무를 이행하기 어렵게 되어 심리적인 압박감이 증가하리라는 암시입니다.

 

[꿈해몽] 신발을 얻는 꿈, 구두 사는 꿈, 신발 선물 받는 꿈해몽 총정리

 

11. 신발이 더러워지는 꿈

다른 누군가에게 모욕이나 수치심을 당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12. 신발을 짝짝이로 신는 꿈

뜻밖의 상황이 발생해 내가 하고 있는 일, 사업, 직장 등에 어려움과 난관에 부딪히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13. 신발을 선물 받는 꿈

길몽으로 능력이 발전하고 인정받으며 시야가 넓어져 일이 바빠지거나 귀인의 큰 도움을 받아 재물을 얻을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태몽으로도 해석되는 꿈입니다.

 

 

14.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오르는 꿈

직장인의 꿈이라면 직급이 상승, 승진을 하게 되며, 사업가는 사업이 발전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15. 다른 사람이 신발에 구멍을 뚫는 꿈

결혼한 여성의 꿈이라면 남편이 바람을 피울 꿈이며, 남성의 꿈이라면 아내가 다른 남자와 간통을 하고 바람을 피울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꿈해몽] 신발을 얻는 꿈, 구두 사는 꿈, 신발 선물 받는 꿈해몽 총정리

 

16. 맨발로 길을 걷거나 슬리퍼를 신고 직장, 사업장에 나가는 꿈

대인 관계로 인해 어려움과 말썽이 생길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성, 불륜 등의 문제로 시끄럽고 다툼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7. 긴 부츠나 장화를 신는 꿈, 신고 있는 꿈

곧 그동안의 어려움 고민, 걱정, 근심이 사라지고 안정적이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18. 다른 사람이 내 신발을 신은 것을 본 꿈

아내, 남편 배우자가 바람이 나서 다툼과 이별 등이 있을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19. 하이힐의 뒷굽이 부러지는 꿈

신발의 뒤굽이 부러지는 꿈은 어떠한 불안하고 불길한 일이 생기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20. 굽 높은 신발에 대한 꿈

굽 높은 신발에 대한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업무 목적으로 해외 이주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꿈해몽] 신발을 얻는 꿈, 구두 사는 꿈, 신발 선물 받는 꿈해몽 총정리

 

 

21. 신선이나 산신으로부터 구두나 신발을 받는 꿈

훌륭한 업적을 쌓는 지도자, 학자, 훈자 등 권력의 후계자가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신선이나 산신으로부터 구두나 신발을 받는 꿈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일거리를 얻어 생활의 안정을 얻게 될 징조입니다. 미혼여성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좋은 배우자감을 만나게 됩니다. 구두나 신발이 자신의 사업이나 활동을 가능케하는 기반이나 인물로 해석되기 때문에 누구로부터 그런 것을 받든 새로운 일이 시작된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여기서는 신선이나 산신처럼 초월적인 존재로부터 받는 선물이니 더욱 행운이 깃든 일이 있으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22. 빨간색 신발을 신는 꿈

미혼의 경우 결혼을 할 수 있는 꿈이며 뜻밖의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성공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23. 비 오는 날 장화를 신고 걸어가는 꿈

주위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잘 유지하며 가정과의 행복과 평화가 가득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24. 신발을 깨끗하게 닦거나 빠는 꿈

사람과의 관계가 좋게 유지되고 새롭게 시작한 일, 사업 등이 좋은 방향으로 진행이 잘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