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4. 꿈해몽 (Interpretation of a Dream)

[꿈해몽] 괴물 나오는 꿈, 쫓기는 꿈, 죽이는 꿈 총정리

by hlee100 2021. 9. 24.
반응형

 

[꿈해몽] 괴물 나오는 꿈, 쫓기는 꿈, 죽이는 꿈 총정리

 

 

괴물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괴물 꿈은 보통 실패, 고통, 불운 등을 암시하거나 압박감이나 불안감, 두려움 등과 같은 감정들이 꿈으로 표출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흉몽인 경우가 많긴 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길몽이 되기도 합니다. 과연 어떤 길몽과 흉몽이 있을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길몽인지, 흉몽인지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꿈에서 깬 직후의 나의 감정 상태입니다. 뭔가 시원하고 성취감이 느껴졌고, 재미있었다면 길몽으로 생각하고 내용을 해석하면 정확합니다. 하지만 뭔가 찜찜하고 불안하고 두려운 느낌이었다면 흉몽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모든 꿈은 예지몽이기에 이런 일이 생길 것이다라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에, 미리 뜻을 안다면 더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꿈해몽] 괴물 나오는 꿈, 쫓기는 꿈, 죽이는 꿈 총정리

 

 

1. 괴물을 물리치는 꿈, 죽이는 꿈

  자신의 고민과 걱정거리, 성가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한다는 의미입니다.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다는 해석도 됩니다. 운기도 상승인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굳은 의지를 가지는 마음도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어딘가에 열등감이 있다면, 그것도 지워 나갈 것입니다. 아는 사람과 공동으로 괴물을 죽인다면 그 사람은 문제 해결의 열쇠를 쥐고 있을 암시합니다. 그 사람을 잘 기억해 둡시다. 이 꿈은 앞으로의 생활을 크게 개선 해 나갈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괴물을 조종하고 있는 꿈 

조금 불안정한 당신의 마음을 자신이 필사적으로 제어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정신 상태는 적당히 균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조종이 잘되면 잘 될수록 정신 상태도 더 안정되어 갈 것입니다. 

 

 

3. 괴물과 싸우고 있는 꿈해몽

마음 속에있는 불안과 두려움을 물리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싸울 의지가 있다는 것은 당신이 당신 자신에 대해 적극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려고 하는 열망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일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괴물과 싸워 이기면 자신의 콤플렉스와 두려움에 대한 극복을 의미합니다. 싸움에 지고 말았다면 그런 것들에서 탈피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꿈해몽] 괴물 나오는 꿈, 쫓기는 꿈, 죽이는 꿈 총정리

 

4. 갑자기 나타난 괴물에 놀라는 꿈

놀랄 정도의 큰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깊이를 알 수 있는 놀라움이 괴물이 되어 꿈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괴물의 크기와 기회의 크기는 비례하지만 동시에 도박도나 위험도 비례해서 커질 것입니다.

 

 

5. 반복해서 괴물이 등장하는 꿈( 나타나는 꿈)

당신의 마음 속에있는 괴물이 의미하는 어떤 불안과 우려가 날로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주 이 꿈을 꾼다면, 자신의 마음속 SOS(긴급구조)가 상당히 심각한 상태이기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괴물의 정체를 들춰 낼 필요가 있습니다. 

 

 

6. 괴물이 당신에게 뭔가를 명령하는 꿈

괴물 말은, 당신의 사이에서의 불안과 공포, 또는 강렬한 성욕이 거의 폭발하고 있다는 경고입니다. 자신이 지금 상당히 억압된 상태에 놓여 있습니다. 빨리 해소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꿈해몽] 괴물 나오는 꿈, 쫓기는 꿈, 죽이는 꿈 총정리

 

 

7. 괴물이 날뛰는 꿈 

당신 자신을 정신적 위기에서 구하고자 하는 꿈의 경고이기도합니다. 조급하게 일을 하는 것은 금물. 한 호흡 두고 나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8. 괴물에게 쫓겨 도망치는 꿈

  강한 불안과 공포가 함께 느껴졌다면 이 꿈은 빨리 현재 직면한 문제의 정체를 파악하고 대처하라는 의미입니다. 그렇지 않고 자신의 의무와 임무를 하지 않고 회피한다면 큰 화근이 생길 것을 미리 알려주는 예지몽입니다. 향해야 하는 현실을 피하고 싶겠지만, 용기를 가지고 마주하면 화근을 피해 전화위복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쫓기는 꿈이 암시는 현실세계의 화근은 인간관계와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너무 한 가지에만 몰두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모르는 사이에 주위와의 거리가 생기고 외로운 상태가 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상황의 변화에 ​​대응할 수 없는 것에 대해 조바심을 모집하고 불안한 상황이 계속 될 것입니다.

  괴물에서 무사히 도망칠 수 있었다고 해도, 현실에 눈앞에있는 자신에게는 귀찮은 일이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만약 도망치다가 괴물에게 잡힌다면 현재 마주하는 있는 문제에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꿈해몽] 괴물 나오는 꿈, 쫓기는 꿈, 죽이는 꿈 총정리

 

 

9. 사람이 괴물로 변신하는 꿈

자신을 망쳐 버리는 사람에 대한 두려움과 반발의 표현입니다. 아는 사람이면 그 사람이 나아가 당신을 빠뜨리는 존재로 변해 버린다는 경고입니다. 특히 모르는 사람이라면 자신에게 상냥하게 해주는 사람이나 당신에게 좋은 감정을 품게 해주는 사람이 당신을 위험에 빠뜨리게 할 지도 모른다는 경고의 꿈입니다. 어느 쪽이든, 당신은 마음을 강하게 유지할 수 있으면 회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10. 괴물에 삼켜져 버리는 꿈

보호 받고 싶은 당신의 마음을 나타냅니다. 조금 마음이 지쳐 있는 것 같습니다. 기분이 우울하다면 잠시 시간을 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괴물에 습격당하는 꿈, 공격당하는 꿈

  괴물에게 습격당하고 그 자리에 멍하니 서 있는 상황이라면 불안을 가지고 있는 것을 드러냅니다. 그 괴물의 몸이 크키가 클수록, 외형이 괴기할수록 내 안의 불안이나 걱정을 비례하여 반영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덮쳐 온 괴물이 작은 것이거나 공포심을 느끼게 하지 않는 모습이었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불안과 걱정도 진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곧 원활하게 해결이 되어가는 것입니다. 어쨌든 불안한 사건의 원인을 확인하고 해결책을 찾는다면, 전화위복으로 좋은 일들이 생길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꿈해몽] 괴물 나오는 꿈, 쫓기는 꿈, 죽이는 꿈 총정리

 

 

12. 큰 괴물이 나오는 꿈 

  큰 괴물이 나온다는 것은 자신에게 불안과 고민, 열등감 등의 부정적인 감정이 소용돌이 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몇배 크기의 괴물이 등장해 왔다면 도전 의욕이 높아지고 있는 때입니다.

  그 거대한 괴물에 용감히 맞서 가고 있다면 자신의 기획과 계획이 결정 되는대로 행동으로 옮겨 가는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큰 괴물을 앞두고 두려움과 괴로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라면 자신이 하려고 하는 것은 좌절 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좀 더 생각을 가다듬은 후 실행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13. 내가 괴물이 되는 꿈 (괴물로 변하는 꿈)

  다른 사람들 앞에서 힘이나 능력을 보여주게 될 꿈입니다. 하지만 대인관계 측면에서는 안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주변사람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너무 과시하지는 않는 게 좋겠습니다.

 

 

14. 불 뿜는 괴물 꿈해몽

  괴물이 불 뿜는 꿈은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금전운이나 행운이 따르게 될 꿈으로, 특히 사업하는 사람에게 좋은 꿈입니다.

 

 

15. 괴물에게 살려달라며 애원하는 꿈 

대인관계나 사업, 일과 관련하여 문제가 생길 꿈입니다.

 

 

.

.

.

.

.

.

오늘은 괴물 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취할 것은 취하고, 버릴 것은 버려서 원하는 바 이뤄지는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