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4. 꿈해몽 (Interpretation of a Dream)

[꿈해몽] 전 직장 관련된 꿈 총정리

by hlee100 2020. 11. 30.
반응형

전 직장 관련된 꿈 총정리

전 직장 관련된 꿈 총정리

 

직장 꿈의 기본적인 의미

  해몽에 있어서 직장의 꿈이 의미하는 상징은 "인간관계"입니다. 
  직장 꿈을 꾸었을 때 기분이 밝아질수록 ‘일’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무거울수록 일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이 있다는 표시입니다. 


전 직장이 나오는 꿈

꿈 속에서 전 직장이 나오는 꿈은 길몽으로 새로운 변화가 찾아와 좋은 기회가 것을 의미합니다. 머지 않은 미래에 자신의 사업을 창업하게 되고, 승승장구하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온고지신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이 전에 다니던 직장에서 배운 것과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환경에서 잘 적응하고 성취해나간다는 의미입니다.


직장동료가 나오는 꿈

직장에서의 업무 및 시간들이 긍정적을오 인상 깊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전 직장동료와 전화를 하는 꿈은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고 스카웃을 받을 기회가 찾아옴을 의미합니다.



직장이 폭발하는 꿈

직장 안에서의 대인 관계나 업무 관련의 불만이 쌓여, 관계에 영향을 주는 안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직장 상사가 나오는 꿈

직장 상사와 기분 좋은 관계로 대화했거나 인정을 받는 등 좋은 상호작용을 했다면, 지인의 추천이나 도움을 받아 앞으로 하는 일마다 잘 풀리거나, 좋은 제안이 새롭게 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는 직장상사와 사귀는 꿈은 연애운이 상승하여 가까운 미래에 뜻밖의 곳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되고, 귀인이나 이상형을 찾게 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직장상사와 싸우지만 찝찝한 꿈은 이직 또는 연봉협상에서 불리한 위치에 서게 됨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싸웠는데 시원한 느낌이 드는 꿈은 자신의 커리어의 강한 자신감 표출이며, 사업 준비 중이라면 탄탄대로를 걷게 됨을 의미합니다.
직장상사가 죽는 꿈은 그 직장상사에게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진급이라던지 더 나은 곳으로 이직한다던지 일적인 성취를 뜻합니다.


직장에서 쫓겨나는 꿈

회사 내에서 자신의 네임벨류가 상승하게 되고 직급승진, 연봉협상 등에서 유리한 기회를 가지게 됨을 암시합니다.

 

직장에서 업무로 인해 사고나는 꿈

길몽으로 풀이하며 금전운 재물운 직업운 등 여러 운기가 상승하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회사에서 청소하는 꿈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직업이나 창업의 준비가 잘 되어 좋은 결과를 보게 되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직장에서 식사하는 꿈

전 직장에서 쌓아온 커리어나 자신만의 노하우가 가까운 시일 안에 도움을 가져준다는 의미입니다.


회사대표가 되는 꿈

전 직장에서 대표가 되는 꿈은 길몽으로 풀이하며, 자신 만의 사업을 시작하기 좋은 꿈으로 풀이합니다. 하지만 내가 현재 직원에서 월급을 주고 있는 대표에 있다면, 지배욕으로 인해 금전적인 손실과 재난을 겪을 예지몽으로 볼 수 있다.


전 직장 거래처 사람을 만나는 꿈

현재 일하고 있는 업계에서 자신의 평한이 좋으며 탄탄대로를 걷게 됨을 의미합니다.

 


회사에서 꽃 등 장식을 꾸미고 있는 꿈

회사에서 무엇인가 장식을 하고 있는 꿈은 연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에게는 프로포즈의 전조이고, 없다면 새로운 인연이 오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밝은 직장의 꿈

활기 차고 건강한 직장의 꿈은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출세나 승급의 기회가 올지 모릅니다.


모르는 or 새로운 직장이 나오는 꿈

낯선 환경의 직장이 나오는 꿈은 어떤 변화가 일어날 징조입니다. 일이나 인간 관계 등 지금까지와는 다른 환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낯설기는 하지만 자신에게 새로운 기회가 왔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

.

.

.

.

.

 

오늘은 직장에 관련된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에서 추진하시는 모든 일이 다 잘 되시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도움이 안 되었다면 따끔한 피드백을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