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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국제사회학/1. 국제정치시사 (International Politics)

[Covid-19] Covid-19 이 세계 항공부분에 끼친 영향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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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COVID-19이 세계 항공부분에 끼친 영향

 

2020년 COVID-19 대유행이 세계 항공 운송 부문에 미치는 영향은 극명합니다.

셧다운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교통량은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94% 감소했습니다.

 

전세계 상업용 항공기의 약 3분의 2가 주차되어 있거나 보관소에 보관되어 있었으며, 세계 각지에 정부가 신속한 여행 제한을 두면서 비즈니스 여행객, 친구, 가족 및 여행객들이 발이 묶였습니다.

그러나 항공 역사상 유례가 없는 이 전염병에 대한 장기적인 대응은 이제 막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교통량이 코비드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려면 적어도 4년은 걸릴 것입니다. 항공분야에서 수백만 개의 직업이 있을 것입니다.

항공 운송이 지원하는 나머지 경제 전반에 걸쳐 최대 4천 6백만 개의 일자리가 사라졌습니다. 2020년의 위험한 교통량 감소는 2050년에 최대 16%의 교통량 감소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 기간은 매우 긴 꼬리를 물게 될 것입니다.

전염병의 먹구름 속에서 희망의 빛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의 맑은 하늘, 맑은 호수, 바다에 대한 새로운 감상입니다. 우리가 일을 더 잘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주는 거죠. 끔찍한 인적 대가를 치르게 됐지만 세계 많은 국민들처럼 우리도 경제의 변혁이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더 적은 풋프린트로 세계의 사람들과 경제를 계속 연결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무엇을 더 잘할 수 있을까요?




평소의 경우

 

전 세계 항공편으로 8,770만 개의 일자리가 지원됨

 

항공의 세계 경제 영향(직접, 간접, 유도 및 관광 촉매제 포함) : 3조 5천억 달러

 

항공이 지원하는 글로벌 GDP: 4.1%

 

항공 운송은 가치로 따지면 세계 무역의 약 35%, 부피로 따지면 1% 미만

 

항공으로 처리되는 화물의 가치는 6조 5천억 달러

 

항공으로 여행하는 국제 관광객의 비율: 58%

 

 

코로나로 인한 항공 운송부분의 변화

교통량 감소 외에도,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셧다운은 항공 운송과 더 넓은 경제에 장기적이고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실제 실직은 다소 심각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어려운 기간 동안 단기 손실을 감수하고, 임금을 삭감하고, 배당금을 줄여 직원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이는 위축된 비즈니스 활동으로 인해 위험에 처한 직종에 비해 손실되는 일자리의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480만 개의 직접 항공 일자리가 COVID-19 영향(Covid 이전 수준보다 43% 감소)으로 인해 손실

 

130만개의 항공사들이 (코비드 이전 대비 36%) 운항

 

22만 명의 공항 운영자(-34%) 320만 명의 고객 감소(-55%)

 

2020년 4월 vs 2019년 4월 여객수 감소 (-94.4%)

 


COVID-19으로 인한 항공편 긴급운송


항공 운송은 Covid-19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와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했습니다.
39,200
항공사에 의한 특별 송환 항공편은 2020년 3월 전 세계의 국경이 폐쇄된 후 거의 540만 명의 시민들을 그들의 집으로 수송했습니다.
46,400
특수 화물 항공편은 전염병 대응이 한창일 때 150만 톤의 화물을 주로 의료 장비로 필요로 하는 지역으로 운송했습니다.
254,500
무료 티켓은 의료진이 병원 간 자원 이동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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