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역학 (Epidemiology)/1- 명리학, 사주 (Four Pillars of Destiny)

[문곡귀인] 문곡귀인 정확한 의미

by hlee100 2021. 12. 23.
반응형

[문곡귀인] 문곡귀인 정확한 의미

 

[문곡귀인] 문곡귀인 정확한 의미

 

 

문곡귀인(文曲貴人)은 글월 문(文), 굽을/가락 곡(曲) 자를 써서 글과 가락(음악)의 귀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길신이다. 예로부터 음악은 시(詩)에 음률을 붙여 노래한 것으로 문곡귀인은 시를 잘 쓰는 예술적 감성 소유자를 의미이다. 

 

 

[문곡귀인] 문곡귀인 정확한 의미

 

 

 

문곡귀인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고 있다.

 

▷ 순수학문이 아닌 예술분야의 학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길성

▷ 이론을 이미지로 구체화하는데 발군으로 문학적 영감이 발달
▷ 예능 및 창조적 기예와 학문적 창의력 우수
▷ 일간을 기준으로 지지가 편인일 때 문곡귀인에 해당, 그러나 토금(土金)일간은 지지가 편관일 때 문곡귀인에 해당
▷ 문곡이 있으면 학문에 흥미가 많고 예술적 기예 또한 발전하여 창의적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
▷ 문곡이 있으면 다독(多讀)하며 학자, 문학가, 예술인 등의 교육적 직업적성
▷ 문곡이 충형해파 또는 관살혼잡되면 길성의 기운이 감소
▷ 문창귀인의 충지(冲支)이며, 문창귀인과 함께 학계와 인연
▷ 학당귀인=양음간 모두 장생, 문곡귀인=양간장생, 음간병지, 문창귀인=양간병지, 음간장생,

 

 

[문곡귀인] 문곡귀인 정확한 의미



문곡은 순순 학문, 정규 교육보다는 감성과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분야에 좀 더 특화되어 있다. 외부의 자극을 감성적으로 받아들이고 표현하는 능력으로 창의력이 뛰어나고 예술적 기교를 잘 발휘할 수 있다.

 

 

[문곡귀인] 문곡귀인 정확한 의미



인성의 기본 특성답게 문서를 잘 다루고 기본적인 학습능력이 뛰어나 학문에 흥미가 많다. 학습하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책, 미술, 음악 등을 읽고 접하는 것을 즐기고 반복학습 능력이 좋다.
  

 

[문곡귀인] 문곡귀인 정확한 의미



대학교수로 예를 들자면 문창은 강의를 잘 하는 교수라면, 문곡은 주로 연구하는 교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문곡을 인성으로 볼 때 자격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내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를 상징한다. 따라서 브랜드를 만들거나 위탁받아 운영하는 일에도 능력을 잘 발휘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