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V. 정보기술학 (IT)/1. 웹디자인 (Web Design)

[IT] 웹사이트에 대해 'Web'도 모르던 사람이, 웹사이트 제작 회사 운영!?

by hlee100 2019. 8.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몇 개월 정도 포스팅을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일들이 많이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블로그에 대한 생각이 의도하지 않게 조금 잦아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존에 진행 중이었던 프로젝트나 목표가 멈춰있었던 것은 아니었어요. 무엇이라도 하나라도 더 배우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시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처럼, 저도 그렇게 되기 위해 지냈던 것 같습니다. 저희 모두가 각 전문 분야와 경험은 다르겠지만, 여전히 내가 잘 모르는 분야를 배우기 위해 시간과 정성을 투자하는 공부자라는 사실이 흐뭇하고 즐겁게 느껴집니다.

 

이 블로그를 처음 열면서... 무엇 글을 써야할까? 하면서 끄적여봤던 거의 첫 글이 웹사이트에 관련된 것이었어요. 웹사이트나 앱 제작을 혼자서라도 한 번 배워보자! 아무 계획도 방법도 없었던 때였던 것 같습니다. 이 때 포스트에 제 스스로의 사진도 찍어서 각오를 다졌던 기억이 나네요. 이제야 돌아보니 참 아득하게만 느껴집니다. 그 때는 웹사이트의 'W'자도 몰랐는데, 지금은 미국 워싱턴 DC에서 비지니스를 상대로 웹사이트를 제작해주고 있으니, 새삼스럽게 많은 환경과 인연들에게 깊은 감사함이 떠오릅니다.

 

 

<저희 웹사이트 제작 회사 HiBnF Design, LLC>

 

 

 

 

혹시나 저처럼 웹사이트에 관심이 많으신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글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충분히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어려워했던 저가 했으니, 여러분들은 훨씬 더 쉽게 하실거라 확신합니다.

 

처음으로는 이런 마음가짐으로 유투브에서 많은 튜토리얼을 따라해보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웹사이트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나 방법이 달라서, 어떤 프로그램을 쓰실지는 결정하시고 시작하시는 것이 수월하실거예요. 저 같은 경우는 이것조차 뭔지 잘 몰라, Wix나 다른 플랫폼들도 많이 써봤던 것 같습니다. 결국 "워드프레스"를 결정하게 되었어요. 가장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자율성이 높고, 인터넷이 공공재로 시작되면서 급속도로 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역사적 팽챙과 발전을 이룬 것처럼, 워드프레스 자체도 많은 회사들이 자신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많이 올리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갈수록 발전하고, 더 다양하지만 조작이 쉬운 기능들이 개발될 것이라 예측해봅니다. 이것저것 사용해본 경험자로써 또 무엇보다도 중요한 최저가로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유투브에는 워드프레스에 관련된 튜토리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들만 잘 따라해봐도 전체적인 Map이 그려질거예요. 맨 첫 튜토리얼이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나, 2번째, 3번째부터는 점점 속도가 붙으실 겁니다. 전혀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 배울 때는 모방이 최고의 도구인 것 같습니다. 10개 정도만 따라해보셔도 많은 감이 잡히실 겁니다. 여러 모방을 통해 내 안에 관련 경험과 지식이 일정 수준 이상 쌓이면, 자연스럽게 저만의 아이디어나 영감이 나오고, 저만의 창착물이 나오게 되더라구요. 이런 지식들이 없으면 아이디어조차 나질 않기 때문입니다. 항상 지금 목표하시는 바가 이루어지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