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V. 정보기술학 (IT)/6. BLOG 운영 (Blog Post)

[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팁,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5. 18.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이 해주시면 좋은 절차가 두 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구글 서치콘솔 등록을 통해 구글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고 사이트맵을 제출하는 것입니다.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구글 서치콘솔을 등록해두면 구글 검색결과에서 블로그 노출량과 클릭수 등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등록을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블로그에 로그인한 다음 맨하단의 관리자 탭을 클릭하신 후 플러그인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런 다음 구글서치콘솔이라고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처음 등록하시는 분들은 등록완료 후 다시 플러그인에 들어가셔서 '사용중'이라는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계정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자신의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한 다음 나타나는 권한요청 3가지에 모두 '허용'을 클릭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3가지를 모두 '허용' 해주신 다음에는 적용을 클릭하셔서 마무리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통하여 서치콘솔 등록을 완료하면 사이트맵은 자동으로 제출되므로 별도로 해주실 작업은 없습니다)

 

구글서치콘솔을 등록해두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좀 더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