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인문학 (Humanities)/7. 명상 (Meditation)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by hlee100 2021. 12. 25.
반응형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1. 첫 번째, 청사진 시각화 (5분)

 

  청사진 시각화는 당신이 중장기(5~10년) 꿈을 이루었을 때 가장 원하는 순간을 사진 한 장으로 남기는 것이다. 마음속 밑바닥에 두고 온 진정한 꿈을 끌어 올리는 시각화다.

 

  먼저 방 안을 어둡게 하고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그리고 눈을 감는다. 당신은 지금 5년 후 직업적으로 사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모습을 청사진 한 장으로 보고 있다. 당신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당신 옆에는 누가 있고, 그 사람 혹은 그 사람들과 무엇을 하고 있는가. 딱 한 장만 떠오를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한다. 5분간 지속한다.

 

  자, 이제 눈을 뜨고, 방금 떠오른 사진에 대해 자세히 한번 적어보라. 당신이 보았던 당신 자신에 대한 감정을 적어도 좋다. 누구랑 함께 있었는지, 어디에 있었는지 아주 자세히 적어야 한다. 아직 시각화 훈련이 습관으로 자리 잡히지 않았다면 금방 잊어버리기 때문이다.

 

  특히 그 벅찬 감정이 어땠는지 적어야 한다. 그 느낌을 신뢰하고 계속 상기해야 한다. 이제, 이 청사진을 현실로 만드는 행동력을 발휘하면 된다. 사회적으로 성공했을 때의 내 모습을 상상하며 느꼈던 그 감정을 피부와 세포 하나하나에 각인시켜야 한다. 지금의 나보다 훨씬 근사해진 나 자신을 기억하라. 오감으로 느끼고 믿어라.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2. 두 번째, 영화감독 시각화(30~40분)

 

  영화감독 시각화는 당신이 주인공이 되어 인생의 전반적 인 스크립트를 구성하는 시각화다. 성공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을 구성하는 방법이다. 핵심은 인생의 수많은 우여곡절과 어려움을 어떻게 넘어설 것인지 그 해결 방법을 잠재의식에 각인시키는 것이다. 많은 운동선수가 이미 영화감독 시각화를 실천하고 있다. 경기 전에 경기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상상하며 , 중간에 발생하는 위기나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미리 그려보는 것이다. 이는 스포츠뿐만 아니라 삶에도 적용 가능하다. 그냥 열심히 하는 것보다 내 미래를 미리 상상하고 행동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보자. 주변 사람들의 말 때문에 흔들리고 포기할 수 있다. 그럴 때는 그런 말을 들었을 때 실제로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상상하면 된다. 내 안에 있는 잠재의식의 알고리즘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게 중요하다. 그러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다.

 

  방 안을 어둡게 하고 자리에 앉은 후 긴장을 풀면서 눈을 감는다. 무릎에 손을 올린 뒤,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게 하고 손등을 무릎에 닿게 한다. 지금부터는 복식호흡을 해야 한다. 복식호흡은 숨을 마실 때, 코로 3초 정도를 마시면서 배를 부풀린다. 그리고 내쉴 때는 마신 것보다 세 배 정도의 길이로 배를 홀쭉하게 만들며 내쉰다. 숨을 코로 들이마실 때는 온 우주의 기운이 내 코를 통해 몸으로 들어온다고 상상하라. 내쉴 때는 온몸의 찌꺼기가 밖으로 빠져나간다고 상상하면서 호흡하라.

 

  손을 스무 번 정도 가볍게 쥐었다 펴라. 머릿속에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그 생각이 나의 몸 밖으로 튕겨 나가는 걸 느끼면서 천천히 호흡을 반복한다. 몸이 의자 속으로 푹 꺼 질 듯이 편하게 앉아라. 온몸의 긴장이 풀리면서 얼굴의 긴장도 풀린다. 이마와 눈썹, 눈을 지나 입의 긴장이 풀린다. 목과 어깨도, 팔다리도 긴장이 풀린다. 온몸의 긴장을 푼 채 로 의자에 더 깊숙이 앉는다. 그리고 당신의 상상력은 아주 강하다고 믿어라.

 

  미간 사이에 파랗고 아삭한 사과를 딱 떠올린 뒤, 사과를 싹 없애본다. 이번에는 빨간 딸기를 떠올린다. 싹 딸기가 사라진다. 파랗고 아삭한 사과가 아주 신맛 나는 향기와 함께 떠오른다. 이 신맛 나는 향기도 맡을 수 있는 능력이 당신에게는 있다. 신맛이 나는 사과를 떠올리자 침이 고인다. 싹 사과가 없어졌다. 빨간 딸기가 아주 달콤한 향과 함께 떠오른다. 달콤한 딸기향이 온몸에 느껴진다. 당신의 오감은 매우 예민하다. 계속 복식호흡을 한다.

  지금부터 당신은 상상력이 아주 풍부한 영화감독이 된다. 주인공도 당신이고 감독도 당신이다. 이 영화는 감독의 마음대로 만들 수 있으며 무엇이든 가능하다. 이 영한이 공은 수많은 우여곡절과 시행착오를 거치면서도, 결국 위하는 것을 이룰 것이다. 이 영화는 지금부터 5년 정도 당신의 중장기 꿈이나 목표를 이루어가는 영화다. 당신은 당신이 실패도 하고, 거기서 배워서 또다시 도전하는 과정을 보고 있다.

 

  지금 당신을 방해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당신을 가로막는 상황은 무엇인가. 지금부터 5분간 자세히 그 장면을 그려보

라. 당신은 어떤 우여곡절을 보고 있는가. 당신은 당신을 방해하는 사람들을 설득한다. 설득은 성공적이었고 그 사람들의 마음을 돌리게 되었다. 이제 당신은 무엇이든 가능한 사람이다. 당신을 방해했던 모든 사람과 상황은 더 이상 당신을 괴롭히지 못한다. 오히려 그것들은 당신을 응원하는 파트너가 되었다.

 

  이 영화는 이제 거의 클라이맥스에 다다르고 있다. 당신도 알다시피 모든 영화에서 주인공은 클라이맥스에 다다르면 엄청난 힘을 얻고 원했던 모든 걸 이루어낸다. 진정으로 강해진 당신의 모습을 보라. 어떤 모습인가.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모든 감각으로, 성공한 당신의 모습을 느껴보라. 울고 싶으면 울고, 웃고 싶으면 웃고, 소리 지르고 싶으면 소리 질러도 된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모든 감각이 이 순간 을 기억하는 것이고 잠재의식이 이를 각인하는 것이다.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자, 이제 당신 인생 영화의 결말을 보고 있다. 많은 우여 곡절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이루고 싶은 모든 걸 이룬 상태이다. 당신의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고 느껴라. 할 수 있다고 믿어라. 어떤 집에서 어떤 사람과 살고 있는가. 집은 어떤 모습인가. 집의 베란다 또는 테라스로 나가보라. 어떤 경치가 보이는가. 다시 안으로 들어오라. 어떤 침대를 쓰고, 어떤 거실이 있는가. 그 거실에서 누구와 식사하고 어떤 일 상을 보내는지 떠올려보라. 이렇게 멋진 집을 당신이 가질 수 있다고 확신하라. 꿈을 이룬 당신은 누구와 함께 있는가. 지금 봤던 모든 것이 당 신이 상상했던 가장 이상적인 상태다. 온몸으로 느끼고 확신하라. 어떤 차를 타고 있는가. 자녀와 배우자는 어떤 사람인가. 자녀와의 삶은 얼마나 행복한가. 당신의 자녀는 어떤 학교를 다니고 어떤 공부를 하고 있는가.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와준 사람을 보았는가. 처음에 당신을 의심하고 멸시했던 사람들이 이제 다신을 응원하고 있다. 성공 직후에 당신은 누구와 함께 있는가. 어떤 친구들과 함께하고 있는가. 누가 당신의 꿈을 이루는 데 일조했는지를 꼭 기억하라. 그리고 정말 마음을 다해 고마움을 표시하라.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그 한마디를 건네라. 함께해줘서 고마워. 내 꿈을 이루는데 도와줘서 정말 고마워. 나를 내조해줘서, 외조해줘서 정말 고마워. 부모님 감사해요.

 

  당신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듣고 싶은 말이 있다면 들어라. 당신은 누구에게 어떤 말을 듣고 싶은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당신이 그토록 듣고 싶었던 그 이야기를 해 줄 것이다. 수고했어. 잘했어. 고마워. 태어나줘서 고마워. 내가 안 된다고 해서 정말 미안해. 내가 너를 무시해서 정말 미안해. 결국 이뤄냈구나! 정말 대단하다. 오해해서 미안해. 내가 오해했어. 정말 잘했어. 해냈구나! 멋있어! 정말 멋있어!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자, 이제 눈을 떠라. 노트에 당신이 듣고 싶은 말을 적어보라. 당신의 영화를 한 줄로 요약해서 명료하게 적는 게 중요하다. 그 옆에 언제까지 이룰 건지 날짜를 적어넣어라. 5년이든 10년이든 당신이 생각하는 그날을 연월일까지 세세하게 적어라. 그리고 당신이 이 꿈을 이루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를 선택해서 적어라. 이 꿈에 가까이 가기 위해 내가 지금 당장 멈춰야 할 세 가지를 적어라. 채우는 것은 멈추고 일단 비워내라. 다시 작심삼일로 끝내기 싫다면 먼저 버린 뒤에 그 다음 채워라.

 

  이번에는 꿈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해야될 세 가지를 적어라. 그리고 나를 방해했던 사람들을 어떻게 설득하고 내 편으로 만들 것인지 적어라. 조금 전의 영화감독 시각화에서 어떻게 당신을 지지하도록 만들었는지 떠올려라.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듣고 싶은 한마디가 무엇이 었는지 적어라. 마지막으로 내가 성공한 모습을 본 감정을 정리해서 기록해보자.

 

  내가 성공한 모습을 봤을 때의 감정이 정말 중요한데, 이걸 잠재의식이 기억하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얼마나 행복했는지, 얼마나 뜨거운 희열을 느꼈는지 당신의 단어로 정리하라. 당신만의 영화를 완성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제 아주 작은 것이라도 실천하며 행동으로 보여라.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3. 세 번째, 아침 시각화(3~10분)

 

  아침 시각화는 잠에서 깨어 눈을 뜨자마자 실시하는 시각화다. 오늘 하루를 가장 이상적으로 보내기 위해 첫 단추를 꿰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아침에는 눈을 뜨자마자 오늘이 가장 이상적으로 흘렀을 때의 내 모습을 상상한다. 영화 시각화와 결이 비슷하니 같은 방법으로 실천하면 된다. 영화 시각화는 삶의 전반적인 목표를 두고 실천하는 것이지만, 아침 시각화는 오늘 하루에 대한 부분만을 시각화하면 된다. 한 가지 조언하자면 자기 전 핸드폰은 멀리 두는 게 좋다. 그렇지 않으면 눈을 뜨자마자 핸드폰부터 집어들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아침 시각화의 핵심은 큰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요소를 아침에 받아들여 긍정적인 잠재의식을 발현시키는 것이다. 목표에 방해되는 요소들을 원천 차단시키고 삶을 건강 한 에너지로 가득하게 만드는 일이다. 다만, 앞서 말했듯 모든 시각화가 한번 했다고 효과를 보는 게 아니다. 반드시 매일 하루를 시작하면서 실천하길 바란다. 그래야 나도 모르게 쌓인 불순물을 비워내고 그 자리에 새로운 것을 채울 수 있다.

 

아침 시각화는 오늘 하루를 미리 살아보는 일이다. 이 시각화는 오늘 당장 해야 하는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렇게 하면 오늘 하루하루를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힘이 생길 것이다.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네 번째, 긴장 시각화 (10초~3분)

 

채우기의 마지막은 긴장 시각화다. 긴장 시각화는 일이 가장 이상적으로 흘렀을 때, 또는 정말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실시하는 시각화다. 내 꿈이 어떤 식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식으로 흘러가야 하는지 시각화하는 것이다. 만약 긴장되거나 중요한 일정이 있다면, 1분 동안 눈을 감고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으로 일이 진행되는 모습을 그려라.

 

  예를 들어 큰 계약 건이 있다면, 고객과 내가 서로에게 좋은 방향으로 질문을 주고받고 고민을 해결하여 계약서에 서명하는 걸 그려보는 것이다. 웃으며 악수로 마무리하는 장면까지 시각화해 회의에 들어가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이나 강연을 앞두고 있다면, 떨지 않는 모습이 아니라 강당에서 감동적인 강연을 하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라. 강연에 참석한 사람들의 인생에 변화를 일으키는 열광적인 장면을 상상할 수도 있다. 마음이 불안해질 때는 바로 눈을 감고, 우여곡절 속에서도 내가 가장 원하는 방향으로 인생이 흘러가는 모습을 상상하라. 큰 힘이 될 것이다.

 

  작은 목표나 프로젝트가 있다면 긴장 시각화를 반드시 하는 게 좋다. 무엇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도 한다면 효과는 배가된다. 아무리 좋은 통찰을 얻어도 3일이면 흐려지기 시작하니 반드시 바로 실행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된다. 이를 알고 있는 사람들은 나의 인스타그램에 삼삼 오오 모여 함께 도전하고 있다.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5. 다섯 번째, 블랙홀 시각화(1~2시간)

 

  이제 비우기 차례다. 블랙홀 시각화는 엄마 배 속에 있었던 순간부터 가지고 있던 부정적인 잠재의식을 버리는 과정이다. 지금까지의 시각화는 가고 싶은 길에 대한 시각화였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잠재의식에서 뿜어내는 부정적 알고리즘을 통제할 수 없다. 이 부정적 알고리즘을 바꾸지 못한다면 목표를 향해 가는 길이 고단하다. 이 시각화는 알고리즘을 더 좋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집중해야 할 때 당신의 길을 막는 방해 요소들이 있다면 그때마다 블랙홀 시각화를 해야 한다. 블랙홀 시각화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나이대별로 기억과 감정을 지워야 한다.

 

  예를 들어 내가 마흔 살이라면 10대, 20대, 30대까지의 기억과 감정을 지워야 한다. 이때 기억만 지우는 게 아니라 감정도 함께 지우는 것이 핵심이다. 돈과 부에 대한 부정적인 기억과 감정도 이를 통해 지울 수 있다.

 

  불을 끄고 편안한 자세로 눈을 감는다. 안정된 상태로 상상해야 한다. 당신은 지금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동기부여로 충만해진 상태다.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했고, 며칠이 지났다.

 

  당신은 지금 시내에 가고 있다. 차가 아주 쌩쌩 달리는 사거리 신호등 앞에 서 있다. 신호등이 적색에서 녹색으로 바뀌었다. 4차선 도로를 건너기 위해서 막 발을 떼고 걷기 시 작한다. 횡단보도의 중간 정도 왔을 때, 덤프트럭이 당신에게 달려오더니 그대로 치고 지나간다. 당신은 엄청난 소리와 함께 그 덤프트럭에 부딪혀 산산조각이 났고, 그 자리에서 즉사했다. 당신은 영혼이 되어 이미 부서져버린 당신을 내려다보고 있다. 피투성이가 되어 거의 형체도 알아볼 수 없게 된 당신을 다른 사람들이 지켜본다.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아주 급히 구급차가 도착하고 더 많은 사람이 당신 주변에 모여들었다. 하지만 당신은 이미 손쓸 수 없을 정도로 망가졌다. 그 복잡한 상황을 한참 동안 바라보고 있다. 구급 차는 당신을 태우고 병원으로 달려가고 있지만 당신은 이미 죽었다. 당신의 영혼은 지금부터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가서 작별 인사를 전해야 한다.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그 사람들에게 다가가 나는 이미 죽었고, 내 육신은 병원에 가고 있으며, 작별 인사를 하러 왔다고 말하라. 배우자, 부모님, 친구, 자녀와 작별 인사를 나눠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나는 이미 죽었다고, 그동안 고마웠다고 말하라.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라. 자녀가 있다면 내 딸, 내 아들로 태어나줘서 고맙다고 말하라. 배우자에게는 나를 선택해줘서 고맙다고 말하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먼저 가게 되어서 미안하다고, 내가 너를 두고 먼저 가게 되서 정말 미안하다고 말하라.

 

  당신의 장례식이 치러지고 있다. 영혼이 된 당신은 장례식을 지켜보고 있다. 당신의 장례식장에는 누가 왔는가. 누가 당신의 죽음을 가장 슬퍼하는가. 당신은 그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기억될까. 당신의 자녀는 당신을 어떤 사람이라고 기억할까. 당신의 부모님은 당신을 어떤 사람이라고 기억할까. 배우자는 어떻게 기억할까. 다른 친척들은 당신을 어떻게 기억할까. 당신은 장례식을 계속 지켜본다.

 

  이제 시간이 많이 지났다. 당신의 영혼은 하늘 높이 올라간다. 당신이 살던 도시가 한눈에 보인다. 당신이 없는 이

도시는 여전히 잘 돌아가고 있다. 한참을 바라보다 이번에는 더 높이 올라가 지구 밖으로 나간다. 당신이 없지만 지

구는 어제와 똑같이 잘 돌아가고 있다.

 

  당신 바로 앞에 블랙홀이 있다. 블랙홀은 우주의 청소기다. 우주의 모든 쓰레기들이 블랙홀에 들어가면 형체도 없이 영원히 사라진다. 무엇이든지 청소기처럼 싹 빨아들인다. 당신은 지금 지구에서의 기억을 떠올리고 있다. 아주 어릴 적 생각을 하고 있다. 지금부터 당신의 생각을 브 다 빨아들인다. 당신의 어린 시절이 블랙홀에 빨려들어간다. 어떤 생각이든지 떠올리기만 하면 블랙홀이 싹 빨아들인다. 지금부터 3분간 당신의 초등학교 전까지의 모습을 보고 블랙홀에 모두 버려라.

 

  당신이 미처 보지 못했던 온갖 부정적인 것들을 블랙홀이 모두 빨아들이고 있다. 먼저 초등학교 이후의 모든 사진들이 떠오른다. 그 사진들 위에 좋고 나쁜 감정과 기억까지 떠올라 모두 블랙홀에 빨려 들어간다. 지금부터 3분간 초등학교 시절의 모든 사진을 떠올릴 때마다 버려라. 이번에도 당신이 미처 보지 못했던 모든 기억을 블랙홀이 싹 빨아들인다. 무의식 속에 남아 있던 모든 사진을 빨아들였다. 이제 더 이상 당신의 삶에는 유년 시절과 초등학생 시절의 사진에 묻어 있는 군더더기 감정 같은 것은 없다.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이제 10대 후반, 고등학교 때까지의 사진들을 떠올려본다. 생각하는 순간 당신의 사진이 블랙홀 속에 빨려 들어가 영원히 없어진다. 이번에도 20대가 되기 전까지 모든 사진을 블랙홀이 삼켜 버렸다. 이번에는 스무 살에서 서른 살 사이의 사진들을 보고 있다. 20대의 모든 사진을 블랙홀이 빨아들이고 있다. 당신이 미처 보지 못한 사진들까지 다 먹어버렸다. 30대, 40대, 50 법으로 블랙홀에 모든 인생의 사진을 버린다. 더 이상 이 사진들에 대한 감정은 없다.

 

  그동안 살아왔던 사진들이 블랙홀 속으로 모두 사라졌다. 모든 기억은 블랙홀 속으로 들어갔고 그 기억들에는 더 이상 아무 감정도 남아있지 않다. 엄청난 힘을 가진 우주 청소기에서 어마어마한 상자가 나타난다. 그 상자에 당신 삶의 모든 사진과 영상이 훅 하고 담긴다. 감정도 함께 담긴다.

 

  잘못했다는 마음, 잘했다는 마음, 기쁘다는 마음, 슬프다는 마음, 성공했다는 마음, 실패했다는 마음까지 다 상자에 담기면, 마지막으로 상자에 폭탄을 집어놓고 닫는다. 곧바로 블랙홀 속으로 들어간 상자가 팡 터지면서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당신의 무의식과 잠재의식에 더 이상 지난날의 사진과 감정은 없다.

 

  당신은 이제 맑고 깨끗한 영혼으로 다시 태어났다. 당신의 잠재의식도 백지상태가 되었다. 이제 당신이 만약 교통 사고로 죽지 않았더라면 가장 이상적으로 살고 있을 모습을 상상하라. 30대, 40대, 50대, 60대에 당신은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내친김에 50대, 60대, 100살까지 상상하라.

 

  그 어떤 후회도 없이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그리고 때가 되어 사랑하는 가족들 앞에서 편안하게 죽는다. 당신의 영혼은 원래 왔던 우주로 돌아간다. 100년이 흘렀다. 1000년이 흘렀다. 이 지구에서 당신이 살았다는 것을 기억하는 시람은 아무도 없다. 만 년이 흐르고 억만 년이 흘렀다. 서서히 눈을 떠라.

 

  블랙홀 시각화를 한번 했다고 다 지워지는 것은 아니다. 다만 자주 할수록 밑바닥에 있는 사진들이 올라온다. 스스로 왜 이런 버릇이 있는지 알게 되고, 왜 이렇게 살았는지 깨닫게 된다. 그래서 하면 할수록 내 삶을 방해하는 모든 요소를 비울 수 있다. 마치 컴퓨터에 쌓인 쓸데없는 메모리와 파일들이 정리되는 것처럼, 머리가 가벼워지고 두뇌 회전도 빨라진 것을 알게 된다.

 

  블랙홀 시각화를 실천하지 않았을 때는 자꾸만 떠오르는 불필요한 생각들이 나를 괴롭혔다. 내가 생각하려고 한 것도 아닌데 계속 생각하게 됐다. 다시 가난해지고 또 사업이 망할까봐 걱정이 많았다. 그러나 지금은 그런 생각들이 전혀 떠오르지 않는다. 블래홀 시각화를 지속해왔기 때문이다. 블랙홀 시각화는 2~3년 정도 수련한다고 마음을 먹고, 시작하는 게 좋다. 나도 그렇게 실천했다.

 

 

[시각화 명상] 웰씽킹 시각화 명상

 

6. 여섯 번째, 저녁 시각화(3~10분)

 

  저녁 시각화도 블랙홀과 같은 비우기 과정이다. 블랙홀 시각화와 비슷한 방법으로 실천하면 된다. 다만 매일 저녁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한다는 것이 다르다. 블랙홀 시각화가 과거 인생의 모든 잡념을 비우는 것이라면, 저녁 시각화는 오늘 나에게 있었던 생각과 감정을 모두 비우는 것이다.

 

  매일 저녁 하루를 비우는 시각화를 한 후, 다음 날 기상했을 때 하루를 이상적으로 보내기 위한 아침 시각화를 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삶에 더욱 가까워질 것이다.

 

 

 

  웰씽킹의 정수인 여섯 가지 시각화 방법을 모두 소개했다. 시각화는 글로 익히면 어렵고, 직접 실천하면서 그 느낌을 알아가야 한다. 시각화를 통해 보았던 당신의 선한 꿈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다. 그러나 꿈을 이루려면 반드시 집중하고 끈기 있게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결국 목표를 분명하게 하거나 희미하게 만드는 건 당신 자신이기 때문이다.

 

  이제 꿈이나 목표가 생겼다면 미래의 청사진을 상상하고 그렇게 되기 위해 결단해야 한다. 믿겨져서 믿는 게 아니라, 이걸 믿겠다고 결단하는 뚝심으로 무장해야 한다. 믿기까지 너무 많은 게 소모되니 일단 믿어버리고 실현시켜라. 시각화를 통해 당신 안에 있는 부정적인 것들을 내보내고, 당신이 원하는 그곳에 반드시 도달하길 응원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