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V. 정보기술학 (IT)/4. 그래픽 콘텐츠 (Graphic Contents)

[구글크롬] 디자인 꿀팁 추천 크롬 확장 프로그램 - 원하는 색상 추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2. 10.
반응형

전 세계 웹브라우저 중  66%를 차지하고 있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 

여러분들은 크롬을 제대로 활용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디자인 관련 직종에 몸 담고 있는 분들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간편히 사용하실 수 있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Google Chrome Extension)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현재 만족히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알고 쓰면 좋겠다는 생각에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컬러픽 아이드로퍼 - ColorPick Eyedropper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이곳저곳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눈을 확 이끄는 색을 본 적 있으시죠?

탐나는 색상이 많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색이 있으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그 색상을 추출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디자인 업종에 관련해서는 파워포인트, 엑셀, 웹사이트 등을 수정하거나 추가할 때 오래전에 이미 사용한 색상이나,

다른 사이트의 마음에 드는 색상을 따오고 싶을 때, 번거로우며 오래 걸리는 방법으로는

색상이 들어가 있는화면을 캡처한 후 포토샵 같은 그래픽 툴로 색상을 선택해 색상 코드를 불러오실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크롬 내에서 간단히 페이지의 원하는 색상 코드를 쉽게 따올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일단 크롬 웹스토어로 가야 하는데,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Chrome Web Store

Discover great apps, games, extensions and themes for Google Chrome.

chrome.google.com

 

2. 그 후에 밑에 보이듯이 하이라이트 된 부분에 ColorPick Eyedropper를 입력합니다.

 

(바로가기 링크): 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olorpick-eyedropper/ohcpnigalekghcmgcdcenkpelffpdolg

 

3. 아래처럼 이 창이 뜨는데, 설치하기 버튼만 누르시면 끝입니다.

 

 

4. 예를 들어서 애플 홈페이지에 가보겠습니다. 여기서 맘에 드는 색상을 찍으면 이렇게 색상의 코드가 나옵니다. 

 

헥스 코드는 물론 RGB 코드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추가로 물감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추출한 색상의 보색, 스플릿 보색 등 조합 색상들을 나열해주는 기능도 있으니 유용히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제부터는 웹서핑을 하다가 탐나는 색깔이 보일 때 ColorPick Eyedropper 구글 확장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클릭 몇 번 후 그 색상의 코드를 따올 수 있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