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자격증 (Certificate)/Attorney License

2018 고려대학교 법학학사 편입 신청등록

by hlee100 2018. 7. 27.
반응형

미국에서 변호사 자격증 시험을 치기 위해서는 미국 로스쿨의 졸업증이 있어야 합니다. 이 졸업증을 따기 위해서는 로스쿨 입학시험을 쳐서 3년제 로스쿨에 다니거나, 법학학사 자격증이 있으면 미국 로스쿨 1년만 다니면 졸업증을 딸 수 있는 LLM과정이 있습니다.


한국과 미국이 FTA협정으로 법률시장도 열려 있기 때문에, 한국 및 미국 양 국의 법을 공부하기 위해 한국의 법학학사를 졸업증을 따서 LLM 과정으로 미국에서 변호사 자격증을 따려고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한국의 기존 학사졸업증을 토대로 고려사이버대학교에 3학년 법학학사과정에 편입했습니다.










제출 서류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제출서류 안내

제출 서류 접수 마감일은 2018 7 14()까지 입니다. 마감일 도착분에 한해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모든 지원자는 제출서류확인 메뉴에서 본인의 서류 도착 여부 이상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         확인을 하지 않을 경우 우편물 분실사고 등이 발생하면 구제가 불가능합니다.

·         제출하신 모든 서류는 7 15()까지 심사 [제출서류확인] 메뉴에 반영 처리됩니다.

·         7 16() 서류도착여부 심사 완료가 [제출서류확인] 메뉴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즉시 학교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7
16 이후에는 제출서류 심사내용에 대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전문대 중퇴자 편입학 불가

·         전문대 졸업자는 학사편입학 불가(2, 3학년 편입만 가능)

·         4년제 대학교 중퇴자는 수료증명서 제출 (제적/재적/재학 증명서 불가)

·         기타 전형에 맞는 서류는 제출서류 종류에 나오는 모든 서류를 제출 하여야

·         제출서류표지 출력 (, 출력이 불가한 경우 수기로 직접작성하여 제출 가능)

o    주소표지 : 서류 봉투에 부착하여 발송

o    제출서류 목록 표지 : 봉투안에 동봉하여 발송

o    개명 지원자 본인이 확인 되지 않는 서류의 경우 확인이 가능한 서류 동봉

·         외국학교 출신자는 반드시 영문으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주시거나 타언어 경우 한글 번역 공증본을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도착 여부 확인 심사 기간

o    도착여부(도착일자) : 본교에 우편이 도착한 다음날 부터 확인 가능

o    서류에 대한 심사는 2~3 소요

·         군위탁추천서류 : 신청된 명단을 국방부에서 취합후 본교로 전달합니다.(한달 가량 소요)

·         장학서류

o    장학서류와 입학서류가 중복될 경우 입학서류만 발송

o    국가유공자(보훈자녀) 장학 신청자는 관련서류를 반드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o    신청장학은 서류마감일까지 서류를 미제출하면 장학금 수령 불가

o    장학서류는 미제출하고 전형서류는 모두 제출한 경우 입학은 가능하나 장학금 수령 불가

 


















온라인으로 등록을 하고 제출서류도 한국에 있는 가족의 도움을 통해 학교로 우편발송하여 편입학 신청등록은 일단 완료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