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214

20181117 책출판 클래스 (첫번째 시간) 하나의 책을 출판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 알아보고자 시작해보았다. 또한 책을 하나라도 출판하면서,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책이길 희망하기 때문에, 어떤 방향으로 책을 만들어볼지 많은 자료수집과 고민, 또 함께하는 연구가 필요했다. 우선 브레인스토밍이자 자료수집부터 해보기로 했다. 2018. 11. 21.
[꿈해몽] 빙상 위에서 스케이트 타는 꿈 총 정리 스케이트 타는 꿈 총 정리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꿈이 영화 본듯 선명히 기억이 나네요. 빙상 위에서 즐겁고 재미있게 스케이트를 타는 꿈이었습니다. 이런 선명한 꿈은 보통 예지몽을 뜻한다고 합니다. 얼음이나 빙산은 재물이나 방도 등 소원을 충족 시켜 주는 상징물을 뜻합니다. 그래서 얼음 덩어리 꿈이나 얼음 벼락 맞는 꿈, 얼음 덩어리가 집마당에 가득 한 꿈은 벼락 부자가 된다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한 얼음이나 빙상은 사상이나 기업체, 미션 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얼음, 빙산 또는 스케이트를 타는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산과 들이 얼어붙어 빙하시대를 연상케 하는 꿈 - 자기의 사상을 사회에 과시할 일이 있거나 경제적 동결령을 내리게 된다. 2. 산 또는 들판의 국한된 지역이 얼어붙은 꿈 - 기관이.. 2018. 11. 21.
8051-8100강 정법강의 공부 요약 정리 8056강 인터넷에서의 친구 사귐 인터넷이 젊은이에게 오는가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거짓 70% 소화를 해서 그 다음을 열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부도 인터넷에서 70%를 갖추고 30%를 사람을 만나면서 갖추게 되면 엄청난 실력자가 됩니다. 그렇게 해서 교수님을 만나면 교수님과 상대를 하는데, 교수님 밑이 아닌 겁니다. 친구를 사귀는데, 70%는 인터넷을 활용해서 걸러서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30%는 주어진 환경에서 면접을 보면서 하면 됩니다. 직접 만나서 사귄 친구는 조금 시간이 지나면 상처를 받습니다. 그래서 헤어질 수 있는 확률이 더 많습니다. 인터넷으로 주고 받으면서 몇 번 걸러내고 뜻이 맞는 사람들을 잘 정리해서 만날 사람인지 안 만날 사람인지 정해서 사회에 넓게 손을 뻗어도 됩.. 2018. 11. 21.
LOGO 만들기 Group Study (2nd Class) 저번 주에 처음 따라해보니 시간 안에 마무리할 수 없어서, 같은 커리큘럼을 한 번 더 해보기로 했습니다. 확실히 두번째 하니 더 기억도 잘 나고, 더 잘 배울 수 있는 것 같네요. 2018. 1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