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V. 정보기술학 (IT)/1. 웹디자인 (Web Design)

Wordpress로 웹사이트 만들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7. 21.
반응형



요즘 한창 재미있게 웹사이트를 공부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불과 한 달 전만 해도 웹사이트 배우기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도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지, 이렇게 막연한 생각들로 하여금 고민과 망설임으로 시간만 때우고 미래에 안주하며 정작 ‘배우기’는 실행에 옮기지 못 하였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완벽한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는 관념때문에 ‘어떻게 되든지 간에 그냥 배우자’하면서 뛰어들지 못 하고, 돌다리를 건너지 않고 그저 마냥 두드리기만 하였던 몇 주 전의 저 자신의 모습을 보면, 왜 그냥 과감히 행동으로 옮기지 못 하였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렇게 쉬운 웹사이트 만들기의 과정을 더 일찍이 접하였다면, 지금 쯤이면 더 많은 기능을 알고, 다채로운 웹사이트 지식을 쓸어담고서 더 자유로운 시각으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입니다. 그 정도로 막상 뛰어들으니 너무나 쉬었고, 제가 만들 수 있다면, 그 누구도 수월하게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현대인들의 백과사전이라 할 수 있는 유튜브를 통하여 웹사이트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저의 경험을 토대로 되돌아보면, 머리를 쓰며 이론적으로 접하며 배우려드는 것 보다 그냥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무대포(?) 정신으로 직접 몸으로 뛰어들어서 체험을 하면 더 피부에 와닿게 배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머리만으로가 아닌 오감으로 흡수하는 재료들이 더 깊이 와닿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제가 유튜브에서 접하였던 웹사이트 강의들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현존하는 모든 인터넷 상에 웹사이트들 중에 약 30프로가 이 wordpress를 통하여 만들어진 것이라 합니다. Wordpress를 써서 배워야 한다는 것을 나름 짐작하고 있었으나, 웹사이트를 꾸미고 만들기가 엄청 어려울 것이라고 하기도 전에 판단하였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막연한 고민에 빠져 있었습니다.

이렇게나 쉽게 배울 수 있는건데, 왜 그리 망설였었나 하는 후회가 들 정도로 누구나 유튜브에 나와있는 강의를 보며 몇시간 안에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나와있는 강의들을 보며, 이것저것 따라해 보며 내 손에 익힐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만든 웹사이트들을 보며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저는 Bluehost라는 웹호스팅 사이트를 통하여 도메인을 구입하였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만들어 놓은 유튜브 Playlist를 공유하겠습니다. 여기 있는 강의들을 보고 저도 직접 웹사이트를 공부하였습니다.


How To Make A WordPress Website 2018


Sydney라는 테마를 사용하여서 배울 수 있는 강의입니다.

SiteOrigin이라는 page builder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How To Make a WordPress Website - 2018 - In 24 Easy Steps


OceanWP라는 테마를 사용하여서 배울 수 있는 강의입니다.

Elementor라는 page builder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How To Make A Wordpress Website | Elementor


Phlox라는 테마를 사용하여서 배울 수 있는 강의입니다.

Elementor라는 page builder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Elementor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제일 간단하고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로고를 만들 때 쓸 수 있는 사이트: www.logomakr.com


고화질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받아 웹사이트 넣어서 쓸 수 있는 사이트:

www.unsplash.com

www.pixabay.com

www.pexel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