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14

미국의 역할 미국은 인류의 경매장입니다. 그리고 인류의 신도시입니다. 아직 주인이 없는 신도시입니다. 모두에게 필요한 좋은 제품을 만들어서 미국 시장에 올리면 인류에 빨리 확산이 되고 공급이 됩니다. 이 사회를 얼마나 지혜롭게 잘 쓰느냐? 이 사람이 주인이 됩니다. 2019. 2. 22.
컵 원리 이 사회에서는 같은 곳에 일을 가서 같은 일을 하면, 같은 시간을 일하고 같은 수당을 받게 돼 있습니다. 두 사람이 컵을 만들러 일을 갑니다. 한 사람은 먹고 살려고 가는 사람이 있고, 한 사람은 컵을 쓸 사람을 위해 일을 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후자는 컵을 쓸 사람을 위해 시간을 쓰는데, 월급도 나오니, 내 삶도 자동적으로 살아지는 겁니다. 같은 일을 하고 있으니 전자는 사인이고, 후자는 공인입니다. 공인은 날이 가면 갈수록, 지혜가 넘쳐나고, 아이디어가 나오고,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 것을 스스로 알게 되면서 인재로 변하게 됩니다. 사인은 20~30년 지나도 아직도 먹고 살려고 돈벌러 다니고 있습니다. 신용도 없으며, 뜻있는 일에는 관심이 없어 그런 일을 찾아내질 못합니다. 평생을 이렇게 산다면, 조금.. 2019. 2. 20.
이 시대의 지식인 이 시대에는 경제가 많으면 많은 부호일수록 답답해서 죽을 지경입니다. 앞으로 부호들은 그냥 놔두면 됩니다. 본인의 역할을 열심히 했지, 아무런 죄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 경제를 지혜롭고 바르게 쓸 인재가 없으면 가장 갑갑한 것이 또한 이 부호입니다. 이런 음의 힘이 필요한 겁니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모든 것을 아우르며 운영하는 지식, 지혜, 내조, 여성, 내공 등이 모두 음의 힘입니다. 이 사람들은 끊임없이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경제를 많이 가진 후에, 뜻 있는 일을 해서 나를 더 빛내줄 인재를 찾고 있는 겁니다. 이 인재가 CEO이고, CEO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이 인재가 바로 지식인들입니다. 경제인들은 또 다른 부호들을 찾는 것이 아니라, 돈은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으나, 이 사람이 가지고 .. 2019. 2. 20.
Unit 8: Title Records Test Constructive and Actual Notice Anyone with an interest in a parcel of real estate can take certain steps, called giving notice, to ensure that the interest is made known to the public. The two basic types of notice are constructive notice and actual notice. For each example, indicate the appropriate form of notice.Indicate which option is appropriate for each sentence below. Cycle through the tw.. 2019. 2. 13.
Unit 7: Transfer of Title Test Types of Deeds The most common deeds include the general warranty deed, special warranty deed, bargain and sale deed, and quitclaim deed. Match each example with the appropriate deed. Each sentence or phrase below has a number associated with it. Drag and then drop each number to its appropriate target at the top of the activity. When finished, click Submit. Once submitted, each correct number w.. 2019. 2. 13.
Unit 6: Land Description Test Locating Physical Property Put the steps in the proper order to physically locate the property legally described as follows: Lot 71, Happy Valley Estates 2, located in a portion of the southeast quarter of Section 23, Township 7 North, Range 4 East of the Seward Principal Meridian in Johnson County, MO. Place the objects in the correct order from top to bottom by dragging them. 1. Look at the ma.. 2019. 2. 13.
Unit 5: Forms of Real Estate Ownership Test Severalty- Person inherits property and owns it solely- Title held by one individual or corporation- Man singularly holds title to his own property- Large corporation holds title to land on which its headquarters is built Co-ownership - Spouses jointly hold title for property - Title held by two or more individuals- Brother and sister each hold title for vacation property Public entities general.. 2019. 2. 12.
Unit 4: Interests in Real Estate Test 1. Fee simple : The highest interest in real estate recognized by law in which the holder is entitled to all rights to the property by law2. Remainder interest : The person named by the creator of a life estate to receive the property when the life estate ends. 1. Freehold estates last for a specified length of time, such as one year. (False)2. Unlike other freehold estates, a life estate is not.. 2019. 2. 12.
Unit3 : Fair Housing Test Q : The provisions of the federal Fair Housing Act applyA : in all states. Q : Which of the following is legal?A : Requiring a person with a disability to establish an escrow account for the costs to restore a property after it has been modified Q : All of the following would be permitted under the federal Fair Housing Act EXCEPTA : the owner of a 20-unit residential apartment building renting t.. 2019. 2. 12.
바른 투표문화란? 투표는 바쁜 일상생활에도 시간을 내어서 투표장에 갈 정도의 관심과 민주시민의식이 있어 국가의 결정에 동참하려는 사람들이 해야 하기 때문에, 투표장을 두고 투표하는 문화가 이어져야 합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투표를 하는 것은 그 한 표의 권리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아무렇게나 동참하기 때문에 바르고 깨끗한 의견이 수렴하기 어려울 수 있기 떄문입니다. 꼭 투표하고 싶은 사람이 없어도 동참해야 합니다. 투표할 만한 인물이 없다고 생각되면 아무도 선택하지 않은 백지투표지를 넣어야 합니다. 내가 생각하기에 적합한 지도자 후보가 없다는 것도 백지를 투표함으로써 표현할 줄 아는 시민이 성숙한 민주주의 시민입니다. 그렇게 투표율이 최소한 80% 이상이 되는 성숙하고 온 세계에 모범과 귀감이 되는 나라가 만들어집니다. .. 2019. 2. 9.
공인 대통령 나를 위해 살기보다는, 남을 이롭게 하기 위해 나의 인생을 불태우며 사는 자가 공인입니다. 홍익인간이 공인입니다. 홍익인간은 나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남을 이롭게 하는데 내 인생을 바치고 살 때 , 내 개인적인 삶은 덤으로 스스로 살아지는 자입니다. 고로, 지도자는 백성들을 위해서 사는 자여야 합니다. 대통령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통령 자리는 공인이 된 자가 앉는 자리입니다. 이런 공인의 잣대로 본다면, 현재 대통령은 공인이 아니라, 월급을 받아 일하는 일꾼이고 직장인입니다. 자신을 위해 사는 사적인 사인인 겁니다. 그러나 이 원리를 보지 못하고, 그 자리에 가서 큰 권환을 받으니 지도자 행사까지 하는 월권을 하는 겁니다. 지혜로 국민들을 이해시켜서 이끌어주는 것이 아니라, 힘으로 내 뜻대로 몰고 가.. 2019. 2. 6.
여성의 내조 대개 여성의 내조라 함은 남편에게 현모양처의 역할을 하면서, 남편이 바깥 일을 하고 들어오면 편히 쉴 수 있도록 식사 준비를 하고 필요한 대화도 나누는 등의 집안일로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집안 일에 귀속된 내조 말고 더욱 크고 정확한 의미의 "내조"를 이해하기 위해 대통령 영부인의 역할을 예로 들어보도록 한다. 대통령 직계인 장관, 총리 등의 급들은 국가를 위해 일을 하는 데 이념이 같기 때문에 거의 가족과도 다름 없는 개념이다. 대통령 부인의 내조는 식솔과 다름 없는 직계인 장관, 총리 등의 급의 부인들의 관리를 포함한다. 이런 모임을 주선하여, 남편들이 공인으로서 나랏일을 하는데, 부인으로서 필요한 지침을 나누거나, 개인적으로 집 안에 어려움은 없는지, 서로간의 부인 간의 불협화음은 없는지 등.. 2019. 2. 6.
진정한 약사 제도권 교육에서 약사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에서는 각 약의 특징과 효능이 무엇이며, 환자에 따라 어떻게 약을 맞춰줄 것인지에 대한 지식을 배운다. 하지만 진정한 약사가 되기 위해서는 한 가지를 더 습득해야 한다. 이는 사회에 나가서 이 분야 일을 하면서 아픈 사람들을 접하면서 10년 동안 얻게 되는 자료들을 토대로한 실질적인 고급지식들이다. 이 환자는 왜 몸이 이렇게 아파졌을까? 이 환자들의 근원적인 공통점은 무엇인가? 약을 줘서 어느정도 낫게는 했지만, 왜 결국에는 또 재발을 하게 되는가? 책에서는 찾지 못하는 고급지식들을 연구하며 습득해나가는 과정인 것이다. 보통 사람이 한 번 아프기 시작하면 계속 아프게 된다. 이 아픔의 근원적은 원인이 무엇일까를 알지 못하고 약만 처방해준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2019. 2. 6.
701-750강 정법강의 공부 요약 정리 715 ~ 718강 약사직업 제도권 교육에서 약사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에서는 각 약의 특징과 효능이 무엇이며, 환자에 따라 어떻게 약을 맞춰줄 것인지에 대한 기초 지식을 배운다. 하지만 진정한 약사가 되기 위해서는 한가지를 더 습득해야 한다. 이는 사회에 나가서 이 분야 일을 하면서 아픈 사람들을 접하면서 10년 동안 얻게 되는 자료들을 토대로한 실질적인 고급지식들이다. 이 환자는 왜 몸이 이렇게 아파졌을까? 이 환자들의 근원적인 공통점은 무엇인가? 약을 줘서 어느정도 낫게는 했지만, 왜 결국에는 또 재발을 하게 되는가? 책에서는 찾지 못하는 고급지식들을 연구하며 습득해나가는 과정인 것이다. 보통 사람이 한 번 아프기 시작하면 계속 아프게 된다. 이 아픔의 근원적은 원인이 무엇일까를 알지 못하고 약만 처.. 2019. 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