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6

202-252강 정법강의 공부 요약 정리 202강 - 사랑 확인 어른이 아닌데 어른스러우려고 하는 자체가 잘못입니다. 사랑은 확인을 한다는 것은 내가 모자란다는 것을 말합니다. 사랑은 발생적으로 일어나는 것이지 상대한테 얻어내려고 하는 것은 욕심입니다. 사랑은 내 행동에 따라 상대 안에서 자연스레 일어나는 것이지, 내가 상대로부터 얻으려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사랑에 마르고 고프다는 겁니다. 이는 너가 실력이 없어서 너의 할일을 바르게 못했다는 것을 말하는 겁니다. 그러니 상대가 나한테 가깝게 오지 않고 있다는 것을 감지하는 겁니다. 그러면서 나를 갖추진 않고 사랑을 확인하려는 데에 주파수를 두는 겁니다. 나중에는 확인만 하다가 정확하게 헤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나한테 사랑해? 사랑해? 물어보면 그렇다고 하는데 정말로 그런 사람은 단 1명도 없.. 2018. 9. 30.
176-201강 정법강의 공부 요약 정리 176강 정초 여자들의 방문 -2 남자 양은 힘을 지탱하고, 여자 음은 지혜를 열어서 운용을 하는 겁니다. 그런데 여자들이 공부를 안 했으니 남자가 힘으로 이루어는 놨는데, 운용이 안되는 겁니다. 나를 갖추어야 운용이 됩니다. 백화점 가서 돈을 쓸 줄만 알지, 세상을 볼 줄 모르는 겁니다. 중류층 여성들이 일을 한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에는 여성잡지에 많은 질량의 사회 정보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여성들은 이런 것들을 정리해서 갖춰서 남녀가 같이 손을 잡고 일을 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여성은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닌 여성이 할 수 있는 일이 해야 합니다. 자신의 일을 다 바르게 찾아서 하면 모든 어려움이 풀리고 세상이 잘 돌아갑니다. 질량을 바르게 갖추고 있으면 분명히 대.. 2018. 9. 10.
2018 “Circle Tower Parking Permit Sticker” Process of Production Manual 보호되어 있는 글 입니다. 2018. 9. 7.
LOGO 만들기 (사람 형상 따기) 로고 만드는 방법도 요즘에는 유투브에 모두 올라와 있어, 만년 게으름을 극복하고 로고 디자인을 배우려는 의지를 드디어 내 봅니다. 우선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듯이, 항상 처음 배울 때는 따라하는 것을 통해 많이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어떤 것을 따라 해볼까 찾다가 아래의 영상을 찾았는데, 상당히 제가 만들고 싶어하는 유형의 로고 튜토리얼이라 관심이 많이 갑니다. 연습 1 : 확실히 첫 술에 배부르긴 어려운 듯 합니다. 2018. 9. 4.
[꿈해몽] 달리기 경주에서 1등 하는 꿈 [꿈해몽] 달리기 경주에서 1등 하는 꿈 오늘 아침 눈을 뜨자마자 꿈이 바로 기억이 날 정도로 선명했습니다.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영화를 보듯이 선명히 기억이 나는 꿈은 메시지가 담긴 꿈입니다. 꿈의 내용은 달리기 경주를 해서 우승해서 유명해지는 꿈이었네요. 어떤 꿈인지 궁금해서 바로 찾아보았습니다. . . . 달리기 경주에서 1등 하는 꿈 . . . . 1. 달리기를 하는 꿈 지지부진하던 사업이나 일이 잘 풀릴 조짐이 보이지만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릴레이 경주에서 바통을 넘겨받는 꿈은 사업체나 단체, 영업장 등을 다른 사람에게 인수받아 운영을 잘 해나간다는 의미입니다. 마라톤에서 꼴찌를 하는 꿈은 일이 잘 풀릴 꿈입니다. 이는 순리를 따라 계획한 대로 일이 해결될 징조가 보인다는 뜻입니다. 2. 달.. 2018. 9. 4.
151-175강 정법강의 공부 요약 정리 151강 임진년 신년사 여성상위시대에는 여성들이 나와서 일을 해야 합니다. 복지사업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성공하여 국제에서 이것을 배우러 들어오는 시대가 오는 겁니다. 하지만 이런 일을 한 여성 엘리트가 없습니다. 153,154,155,156강 부부문제 해결법 -1,2,3,4 아이를 키울 때 정성을 들인다는 것은 내가 아는 만큼의 그 정성을 들였다는 겁니다. 내가 실력이 있으면 그 만큼 정성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겁니다. 그런데 실력이 없으니까 정성을 다 하는 겁니다. 내가 부부를 만나는데 가르칠 사람이라면, 부부나 친구가 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부부인연은 아닙니다. 내 제자가 되었으면 되었지. 서로 이야기하고 대화하고 나눌 수가 있느냐? 제자하고 스승하고 뭘 나눠? 뭔가 어떤 분야를 가르치다가 막히면.. 2018.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