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15

7/10/2018 TUESDAY 어젯밤 새벽에 아파트에다가 명함을 돌리며 계획을 세우다 문득 떠올랐는데, 오로지 사심으로 계산하는 나 자신을 보게되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왼쪽 복도로 향하면 8개를 돌릴 수 있고, 반대편은 5개, 이러한 마음으로 마치 기계적인 일꾼처럼 내게 주어진 할당량을 채우기 위해 일을 하고 있는 나의 이기적인 자세가 보였다. 오늘의 일과를 빨리 빨리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서 쉬고 싶다는 생각이 앞선 채로 명함 전달의 의미를 순간 말끔히 잊고 있었다. 명함 하나 하나가 훗날 인연들과 연결될 수 있는 엄청나게 값진 고리일진데, 한 군데 한 군데 돌리며 인연들을 위하는 기운을 담기는 커녕 빨리 누워서 쉬고 싶다는 생각에 내 어깨에 짊어진 짐을 정리하려고만 들었다. 사회의 값진 경험을 통해 갖추겠다는 마음을 품고서 체.. 2018. 7. 11.
티스토리에 유튜브 특정 구간 링크 거는 법 안녕하세요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할 때, 전체 영상뿐만 아니가 유투브의 영상의 특정구간만 링크하는 점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오늘은 포스트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1. 우선 유투브의 원하는 영상에 가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뜹니다. 그 중에 "Copy Embed code"를 누릅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서 "외부컨텐츠" 버튼을 누릅니다. 3. 창에 Embed Code를 붙여넣기 합니다. 위처럼 표시가 됩니다. 여기에 명령어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화면의 크기를 조절하고 싶으시면 제가 위에 ?rel=0&start=90 이 부분 추가한 것이 보이실 겁니다. 내용의 의미는 이 영상을 90초부터 재생하라는 의미입니다. 숫자의 단위는 초이기 때문에 모든 .. 2018. 7. 11.
사상체질의 기본 특성 1. 한국 사상체질의 유래 우리나라에는 독특하지만 일리가 있는 체질의학이론인 '사상체질의학'이 있습니다. 이 이론을 제시한 학자는 이조말엽의 어지러운 시기를 살았던 함경도 지방의 이제마라는 의학자에 의해 창안된 이론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 자료나 이론은 그 전부터 이어져 내려왔으나, 이제마가 재정립하여 제시하였기에 역사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제마에게는 '해역'이라는 양다리가 무력해지는 병과 '열격'이라는 음식을 잘 먹지 못하고 자주 토하는 병이 있어 오랫동안 고생을 하였는데, 이 병을 고치기 위하여 우리나라는 물론 만주와 러시아 일대를 헤매면서 치료법을 찾았으나 이 병이 제대로 치료되지 않자 자신이 직접 의학공부를 하게 됩니다. 그는 수년에 걸쳐 예로부터 이름 있는 의서를 두루 통달하고 그 .. 2018. 7. 11.
웹사이트 Tutorial 및 제작 완료 Sample 웹사이트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여러 자료를 읽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빠르게 정확한 방법은 Youtube에 있는 한 웹사이트 만들기 Tutorial을 잡고 직접 사이트 하나를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경험하면서 정립된 개념은 아주 정확하죠. 저도 처음에는 여러 이론적으로 먼저 접근하다가 아무런 실질적인 성과가 없어서 직접 따라 만들어보니, 백문이불여일견이었습니다. 빠른 시간에 많고 정확한 웹디자인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쌓고 싶으면 직접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따라해본 2 가지의 Tutorial 들을 아래에 링크해두었습니다. 1. Wordpress로 웹사이트 만들기 (한국어)전체적인 과정을 훑어보고 윤곽을 이해하기 좋은 영상입니다. 2. Wordpress로 웹사이트 만들기 (Eng.. 2018. 7. 11.
Wordpress.com VS Wordpress.org Hostgator라는 호스트서버를 통해 WordPress를 설치하고 웹사이트를 만드는 중에, 알게 된 점이 이렇게 하면 거의 도메인 값 및 호스트 값을 제외하고 무료로 웹사이트를 만들 순 있지만, WordPress.com에서 웹사이트를 디자인 할 시, 필요한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못하게 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그런지 찾아보니, 이유는 Wordpress.com에서 Wordpress.org로 바꾸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두 플랫폼의 차이는 아래의 비디오에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Wordpress.com에서Workpress.org로 바꾸는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2018. 7.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