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I. 법학 (Law)/미국이민법 (US Immigration Law)

신문 서면 광고 서류 찾기

by hlee100 2018.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업 영주권 절차 중에 PERM 신문 서면 광고에 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PERM을 신청하여 US 노동청으로부터 노동승인서를 받기 위해서는 신문 광고를 했다는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오래 전에 했던 것이라 찾기기 여간 쉽지 않습니다. 해당 신문사에 연락해도 그 당시 Invoice 넘버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찾지 못한다는 신문사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보니 미리 준비를 하지 못했고, PERM 신청은 기한내에 들어가야 한다면 절망적일 수 밖에 없죠.


최후의 수단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이 신문사 Digital 자료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보통 PERM에서 승인해준 광고의 신문사는 로컬 지역에서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신문사여야 승인이 되지, 이름이 없는 주간지나 일간지는 승인을 안해 신청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메이저 급 신문사들을 위주로 광고를 해야 하며, 메이저 급 신문사들은 보통 발간되는 모든 신문을 디지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 이를 온라인 도서관을 통해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하여 신문광고를 냈던 자료를 찾아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있는 곳이 워싱턴 DC이다 보니, 이 지역에서는 Washington Post 신문사를 이용합니다. 이 신문사의 신문을 온라인으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DC Library라는 온/.오프라인 공공 도서관 멤버로 먼저 가입을 해야 합니다.



[Linked]




여기에 가입을 하여 로그인을 하면 "Go Digital"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서 Washignton Post 신문을 클릭하여 현재까지 출판된 모든 신문을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1877년에 설립된 이후로 모든 신문을 보관하고 있다니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저희 로펌 한 클라이언트 분도 이 방법을 통해서 무사히 제출했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에서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