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 경영학 (Business Administration)/Airbnb

Airbnb Host 되는 과정기 #2

by hlee100 2018. 5. 20.
반응형

제가 머무는 아파트는 8층입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서 테라스에 있으면 멀리까지 풍경을 볼 수 있어 좋은 점도 있습니다. 야경도 좋지요. 



아파트를 필요한 사람에게 잘 활용하게 하려면, 한국에 가기 전에 방에 대한 설명과 사진을 정리하여 Airbnb 호스트 웹사이트에 올려야 했습니다.


사이트에서 안내에 따라 한 단계 한 단계 내가 머무는 곳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나갔습니다. 주소부터 시작하여, 침대는 몇 개인지? 화장실은 Shared 인지 Private인지? 화재 연기 감지 시설도 있는지 물어보네요. 하나씩 빠짐없이 적고 나니, 이제 사진을 올릴 차례입니다. 사진도 하나씩 찍어서 올렸습니다. 운이 좋게 사진 찍을 때, 시간 대가 예쁘게 나올 때였어요. 호스트할 베드룸, 화장실, 다이닝룸, 주방 등 하나씩 사진을 올렸습니다.









다 올리고 난 후 몇 가지를 확인하고 Publish 버튼을 눌렀습니다. 이제 Airbnb 웹사이트에 우리 아파트가 공식적으로 올라가 있게 된 것이죠. 실제로 검색해보니 검색이 됩니다.




이 근방에 왔다가 Accommodation이 필요한 사람이 연락을 줄 것이다. 처음이라 첫 손님이 어떻게 올지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의 게스트들도 소중한 인연일진데, 어떻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