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자격증 (Certificate)/Real Estate Realtor License

Unit 3: 공정한 주택거래 [3.4 Enforcement of the Fair Housing Act]

by hlee100 2018. 11. 4.
반응형

1. 공정주택법 시행

연방 공정주택법은 HUD 비서관의 지시에 따라 공정주택 및 균등기회 사무소에 의해 운영됩니다. 불법적 차별이 발생했다고 생각하는 불안을 가진 사람은 해당 법률의 1년 이내에 HUD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HUD는 또한 자체적인 불만을 제기할 수 있다. 불평은 공정 주택 및 균등 기회 사무소, 주택 및 도시 개발 부서, 워싱턴 DC 20410, 또는 가장 가까운 HUD 지역 사무소를 관리하는 공정 주택 및 균등 기회 사무소에 보고될 수 있습니다. 불만 사항은 HUD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양식을 사용하여 HUD에 직접 제출될 수도 있습니다.

HUD는 불만 사항을 접수하면 조사를 시작합니다. 불만 신고 접수 후 100일 이내에 HUD는 불법 차별 혐의를 제기하거나 불만 사항을 기각하기 위한 합당한 사유가 존재한다고 판단합니다. 이 조사 기간 동안 HUD는 조정을 통해 비공식적으로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조정은 불만사항의 해결방안으로, 불만사항 접수자(응답자)가 발생한 위반사항을 시정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응답자는 향후 차별적 관행을 제거하거나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데 추가로 동의합니다. 필요하다면 민사소송을 통해 이행할 수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사람은 행정절차를 통해 구제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행정절차는 행정법원 판사 앞에서 열리는 청문회입니다. ALJ는 피해를 입은 사람에게 실제 피해를 줄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공익이 제공될 것으로 판단될 경우, 금전적 벌금을 부과합니다. 1차 위반의 경우 최고 1만6000달러에서 7년 이내에 3차 위반의 경우 7만 달러까지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ALJ는 또 범죄자에게 (불만하는 사람에게 아파트를 임대하는 것과 같은) 무언가를 하라고 명령하거나 차별적인 행동을 하지 말라고 명령할 권한이 있습니다.

당사자들은 차별적 법률의 2년 이내에 연방법원에서 언제라도 민사소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방법원에서 들린 경우, 실제 피해 외에 무제한적인 징벌적 손해배상도 지급될 수 있다. 법원도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연방 공정 주택법에 의해 부여된 모든 권리의 완전한 향락에 대한 저항의 패턴이나 관행에 관여하고 있다고 믿는 타당한 이유를 찾으면 연방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민사상의 처벌은 첫 번째 위반의 경우 5만 달러를 초과하지 않는 금액, 두 번째 위반과 그 이후의 위반의 경우 10만 달러를 초과하지 않는 금액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www.justice.gov.에 있다. 최근 사례는 www.justice.gov/crt/about/hce/whatnew.php.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66년 민권법에 의해 제기된 불평들은 연방법원으로 직접 옮겨집니다. 행동의 유일한 제한시간은 국가의 불법행위 제한법입니다.




실제


2009년 7월, HUD는 집주인과 부동산 회사에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임대하는 것을 거부한 것에 대해 두 가지 차별대우를 부과했다. 초기 광고가 차별적일 뿐만 아니라"이 방은 방 세 개짜리 완전하고 널찍한 집이다. 고양이, 개 또는 아이는 안 됩니다."—하지만 아이가 있는 두 개의 다른 가족이 전화를 했을 때, 대리인은 "소유자는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임대하지 않을 것이다." (Colon 대 Bill, Wedter)



(1). 주 및 지방 시행 기관

많은 주와 지방 자치 단체들은 그들만의 공정한 주택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 또는 지방법이 연방법과 실질적으로 동일할 경우, HUD에 접수된 모든 불만사항은 지역 집행 기관에 문의합니다. 실질적으로 동등한 것으로 간주되기 위해서는, 지역법과 그 관련 규정들은 연방법의 규제와 유사한 금지를 포함해야 합니다. 또한, 주 또는 지방 자치 단체는 지역 집행 기관이 불만사항을 처리하고 조사하고 차별적 관행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데 있어 충분한 긍정적인 조치를 취한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모든 부동산 전문가들은 그들의 주의 공정한 주택법과 지역 법령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2). 위협이나 폭력 행위

부동산에서 일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위험하다고 여겨지지 않지만, 일부 부동산 전문가들은 단지 공정한 주택법을 준수하기 위한 위협이나 폭력의 표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공정 주택법은 공정 주택법의 혜택을 원하는 사람들의 권리를 보호합니다. 그것은 또한 공정한 주택 권리의 즐거움을 돕거나 장려하는 소유주들과 부동산 전문가들을 보호합니다. 협박, 강압, 위협은 범죄행위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피해자는 즉시 사법당국에 신고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