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I. 법학 (Law)/세법 (Tax Law)

Social Security Number가 없을 시

by hlee100 2018. 1. 26.
반응형

질문


저는 1년젼 불체가되었는데 미국에 처음 오자마자 아는분을통해 소셜을 받았습니다.. 가자로 만든게 아니고 정식 오피스가서 소셜카드와 넘버를 받앗구요.
현제는캐쉬잡 일을 하고요.
근데 불체인데 소셜 갖고잇다.면 다른 불체분들과 뭐 더 틀게 잇나요??
혜택이나 뭐이런것들이요..
답변좀 부탁드리며 소셜 넘버가 잇으면 좋은점이 뭐가잇나요?





답변


일단 미국정부에서 제일 싫어하는게 탈세자들입니다. 범죄자들이야 사람들사이에서 벌어지는거라 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안미치지만 탈세는 나라의 재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미국이란 나라를 거대한 아파트라고 볼때 합법이건 불법이건 대부분 렌트를내고 그 지붕아래서 보호를 받으며 생활을 하기때문에 렌트 (세금) 를 내는건 당연한거라고 생각합니다. 즉 소셜혜택때문에 세금을 내는게 아니라 이나라의 보호를 받으며 거주자가 (불법이건 합법이건) 해야할 의무입니다. 불법이지만 여기서 생활을 하는건 그래도 한국보다 낫기때문에 신분도 안되는나라에서 고생하고 있는게 아닌지요?

서류미비자지만 범법자는 아니므로 탈세는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소셜 또는 ITIN 을 통해서 세금을 내면서 생활을 하시면 최소 탈세때문에 추방당할일은 없어집니다. 즉 렌트를 잘내고있는 세입자는 리스가 있건 없건 쫒겨날 확률이 낮습니다.

이나라에서 서류미비자의 노동력이 사라지면 경제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문제만 일으키지 않으면 그냥 놔두는 상황입니다.





답변2


소셜넘버는 expiration date 이 없으니, 소셜넘버에 기재된 똑같은 이름으로 유효한 아이디가 있으면 은행, 크레딭카드, 집리스, 세금납부 등등 전반적인 경제활동이 가능합니다.

인컴 - w2 를 발부하는 (소셜택스, 시택스, 주택스 를 의무적으로 내야하는 곳들) 직장에서 일을 할수도 있지만, 채용시 영주권이나 시민권없이 소셜번호만 물어보는 직장은 거의 없음으로 암묵적으로 혹은 오피셜리 불가능하다고해도 과언은 아니겠죠.

W2 를 받지않음으로 직장선택폭이 제한적이게 됩니다. 예전에는 주급을 종이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저축을 했지만 소셜번호가 (예전것이) 있다면 은행구좌를 오픈하시길 조언드립니다

많은 불체이신분들이 잘못알고계신부분이 경제활동인데요, 소셜 넘버없어도 ITIN 만듦으로 많은 은행들이 구좌개설을 얼마든지 허용하며 크레딭 히스토리를 점진적으로 빌드할수 있습니다. 심지어 프리페이드 크레딭 카드를 이슈해주며, 이를 발판으로 굳 히스토리로 하여금 정식 크래딭 카드도 이슈가 가능합니다. (랜더들에 따라 규정이 다름)

그럼으로 pros and cons 는 밑에와 같습니다.
좋은점은, 없습니다. ( 매일 숨쉬는 산소에게 "너, 참 좋다, 고마워." 라고 말하는 사람 없듯이, 그냥 이나라 살기위해 필요한 조건들중 하나입니다.)
나쁜점은 분명 좋은점이 있을거야.. 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선입견이나 허상이 있다는 거고요.

밑으로는 불체자가 기대할수있는 여러 경제활동에대한 개괄적인 소개이오니 한번 읽어보시고요.

1.
https://www.nerdwallet.com/blog/banking/undocumented-immigrants-bank-accounts/

2.
https://www.bridge.us/blog/can-undocumented-immigrants-open-bank-accounts-and-pay-taxes-how-and-why





답변 3


소셜이 있는 불체자일경우 사실상 해외만 못나가지 미국생활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좋은점을 말씀드리자면요.

첫번째, 크레딧을 점수를 관리 할수 있습니다. 크레딧카드 발급 각종 비지니스 론, 하우스 론 등등 가능합니다.
요즘 렌트 구할때도 크레딧 스코어를 보는데요... 소셜이 있으시면 크레딧 스코어를 제시 할수가 
있죠 ^^ 크레딧 스코어는 비지니스 상가 렌트를 얻을때는 거희 필수로 보고 있습니다.
돈이 있어도 택스아이디 가지고는 상가 렌트를 얻지 못하면 비지니스를 할수가 없겠죠...
그만큼 크레딧 스코어는 미국살면서 정말 중요한건데요.. 소셜이 있으시면 잘 관리해서 좋은 
크레딧 스코어를 관리 할수 가 잇습니다.
뿐만 아니라 집구매 자동차 구매할떄도 크레딧 스코어는 중요하고 필요합니다.

소셜이 없는 불체자들은 크레딧 스코어가 필요할때 무너집니다 ㅠㅠ

두번째, 자녀가 있을경우 택스 리턴 문제
불체자로 있다가 만약 자녀를 미국에서 나아서 기를경우 택스 아이디로 세금 보고를 할경우는 
택스리턴이 소액만 지불해줍니다. 허나 만약 여기서 소셜번호가 있으면 정확한 금액을 리턴해주는데요.
자녀 2명을 기준으로 한다면 택스아이디를 리턴 받을경우 2000불 정도 리턴을 받으며,,,,,
소셜번호를 부모가 소지할경우 9000불정도 리턴을 받습니다. 이경우는 아이 2명을 키우면서 최저임금 을 세금 신고를 할경우입니다.

즉 소셜 번호를 세금 신고하는것과 택스아이디로만 세금 신고하는것은 받는 베네핏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나중에 소셜연금 받을 때도 더 많은 베네핏이 있습니다.

세번째, 운전면허증같은경우 만약 전에 소셜을 넣어서 발급을 받았을경우 리뉴가 가능하며.....
타주 면허가 있어도 소셜만 있으면 뉴욕먼허를 취득할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 브로커를 통해야 될수 도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타주면허를 소지 하면 항상 불안하고 또한
리뉴를 하러 가면 멀리 타주까지 가야되서 불편함이 있지만 만약 소셜이 있으셔서 뉴욕 면허 혹은
뉴저지 면허로 갱신이 가능하다면 이처럼 당당하고 편해 질수가 없습니다.

소셜을 아직도 사용하지 않코 게신다면 주면 지인들 회계상등등 상담하시고 잘 사용하시고 크레딧도 잘 빌드업 하시고 집도 장만하시고 차도 장만하시고 비지니스로 하시고 소셜연금도 받으시고 택스리턴도 많이 받으시기를 추천하고 희망해보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







질문 


작년 여름에 인턴을 해서 약 20,000불 정도의 소득이 있습니다.

현재 가족은 4인 이고요..
여기 저기를 보다 보니.. 택스 리턴과 ITIN을 같이 신청하라는 말이있는데…
ITIN이 뭔가요?



답변 



Social Security Number가 없는 사람이 세금보고 할 때 사용하는
Individual 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

반응형

'III. 법학 (Law) > 세법 (Tax Law)'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cial Security Number란 무엇인가요?  (0) 2017.1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