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II. 자격증 (Certificate)/Real Estate Realtor License

Unit 2: 부동산과 법 - [2.3 부동산의 특성]

by hlee100 2018. 10. 23.
반응형

1. Characteristics of Real Property (부동산의 특성)



부동산(Real Property)은 그 성격을 정의하고 그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7가지 기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경제 및 물리적이라는 두 가지 광범위한 범주로 구분됩니다.


1. 경제 특성

시장에서 하나의 상품으로서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토지의 네 가지 경제적 특성은 부족, 개선, 투자의 지속성, 지역 선호입니다.



i). 부족 (Scarcity)


우리는 보통 땅을 희귀한 물건으로 여기지 않지만, 지구 표면의 약 4분의 1만이 마른 땅이고, 나머지는 물입니다. 그러므로 토지의 총 공급은 무한하지 않습니다. 상당한 양의 토지는 개발되지 않았지만, 특정 용도에 적합한 특정 장소에서의 공급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땅을 자연 상태로 두는 것이 지구의 전반적인 환경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 멸종될 수 있는 종들을 보존하기 위한 가치도 있습니다.



ii). 개선 (Improvements)

한 구획의 토지에 대한 개선은 토지의 가치와 용도뿐만 아니라 인접 토지 및 전체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쇼핑 센터를 건설하거나 원자력 발전소나 유독 폐기물 처리장을 선정하는 것은 넓은 지역의 토지 가치를 극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iii). 투자 지속성 (Permanence of Investment)


개선을 위해 사용된 자본과 노동력은 대규모로 고정된 투자입니다. 비록 잘 지어진 건물이 새로운 건물을 위한 길을 위해 파괴될 수 있지만, 그 새로운 건물의 배수, 전기, 물, 그리고 하수구와 같은 개선 사항들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그러한 투자에 대한 수익은 비교적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iv). 지역 선호도 (Area Preference)

또한 situs("place")라고도 하며, 영역 선호를 일반적으로 "위치(location)"라고 합니다. 이러한 경제적 특성은 지리뿐만 아니라 특정 지역에 대한 선호도를 나타냅니다. 지역 선호도는 편의성, 평판, 역사 등과 같은 몇 가지 요인에 기초합니다. 이는 유사한 속성에 대해 서로 다른 가격 포인트를 초래하는 이러한 선호도의 고유한 품질입니다. 위치(Location)는 종종 땅의 가장 중요한 경제적 특성으로 여겨집니다.



실제

강이 마을을 둘로 나누고 있다. 강 북쪽의 주택은 평균 17만 달러에 팔리고 있다. 강의 남쪽에는, 똑같은 집들이 20만 달러 이상 팔린다. 이 두 지역은 똑같이 바람직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강의 남쪽은 시내 중심가를 좀 더 잘 볼 수 있게 해 주는데, 이것이 가격 차이를 설명한다.







2. 물리적 특성 


땅은 세 가지 물리적 특징이 있다.





i). 부동성 (Immobility)

땅의 일부 물질이 제거 가능하고 지형도 변경이 가능하지만 주어진 토지의 지리적 위치는 절대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고정되어 있고 따라서 움직일 수 없습니다.





ii). 불멸성 (Indestructibility)


토지는 자연과 인간의 힘 둘 다의 영향을 받지만 파괴할 수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토지는 노천 채굴, 고속도로나 건물을 위해 포장되거나 홍수나 먼지 폭풍에 의해 침식될 수 있습니다. 지리적 위치는 그 상태에 관계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대부분의 개선사항의 장기적 성격과 더불어 이러한 토지의 영속성은 부동산 투자를 안정화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토지가 파괴될 수 없다는 사실은 토지개량이 가치가 떨어지고 쓸모 없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바꾸지는 않습니다. 이 단계적인 가치하락은, 주어진 위치의 경제적 만족도는 변할 수 있다는 지식과 혼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iii). 고유성 (Uniqueness)


비동질성으로도 알려진 고유성은 두 개의 재산 구획이 정확히 같거나 같은 위치에 있을 수 없다는 개념입니다. 각 자산의 특성은 아무리 작더라도 서로 다르며, 각 자산은 고유한 지리적 좌표를 가집니다. 개별 자산은 각각 고유하기 때문에 대체가 불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