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V. 정보기술학 (IT)/1. 웹디자인 (Web Design)

웹사이트 Tutorial 및 제작 완료 Sample

by hlee100 2018. 7. 11.
반응형


웹사이트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여러 자료를 읽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빠르게 정확한 방법은 Youtube에 있는 한 웹사이트 만들기 Tutorial을 잡고 직접 사이트 하나를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경험하면서 정립된 개념은 아주 정확하죠. 저도 처음에는 여러 이론적으로 먼저 접근하다가 아무런 실질적인 성과가 없어서 직접 따라 만들어보니, 백문이불여일견이었습니다.


빠른 시간에 많고 정확한 웹디자인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쌓고 싶으면 직접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따라해본 2 가지의 Tutorial 들을 아래에 링크해두었습니다.



1. Wordpress로 웹사이트 만들기 (한국어)

전체적인 과정을 훑어보고 윤곽을 이해하기 좋은 영상입니다.




2. Wordpress로 웹사이트 만들기 (English)

Wordpress 자체가 외국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보니, 다양하고 수많은 내용의 Tutorial들은 사실 영어버전이 많이 있습니다. 다는 이해못하시더라도 따라해볼 수 있다면, 더 세세한 기능들까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의 다양한 영상은 Youtube에서 "Wordpress Tutorial"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것 외에도 Youtube에 올라온 수많은 Tutorial들을 따라해봤습니다. 그리고 만든 몇 가지 웹사이트입니다. 몇 가지는 아직도 빌딩중이라 완성판은 아닙니다. 그리고 몇몇은 실제 비지니스 하시는 분의 의뢰를 받아 웹사이트를 만들어드렸습니다.






1. Hibnfdesign.com : 디자인 회사 웹사이트입니다.






2. Mbeautydayspa.com : 마사지 Nail Spa Shop 웹사이트입니다.


(이전의 웹사이트 사진을 함께 첨부해봅니다. Before & After 라고나 할까요^^)

   

 

  






3. Hisslawfirm.com : Lawfirm 웹사이트입니다.




4. Bnflawgroup.com : Lawfirm 웹사이트입니다.





5. Jackjjin.com : 개인 웹사이트입니다.





반응형

댓글